'2023 마마' BTS·TXT→제베원·스키즈, 팬들의 선택 통했다 [종합]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2023 마마 어워즈' 본상을 수상한 10팀이 공개됐다.
28일 저녁 일본 도쿄돔에서 '2023 마마 어워즈'(2023 MAMA AWARDS)가 개최됐다. 호스트 전소미가 진행을 맡았다.
이날 본상인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wide Fans’ Choice)의 첫 주인공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우선 방시혁 피디님을 비롯한 빅히트 식구들 밤낮없이 저희를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이 팬분들의 사랑이 담긴 상이지 않냐. 팬분들 감사하다"고 전했다.
두 번째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이어 세 번째로 수상한 제로베이스원은 "먼저 이렇게 큰 상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저희 제로베이스원을 항상 도와주시는 부사장님을 비롯한 웨이크원 대표님, 모든 구성원과 스탭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저희 제로베이스원은 많은 스타크리에이터분들과 제로즈분들의 꿈과 사랑에 힘입어 탄생했다. 그래서 오늘 받은 이 상이 저희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제로즈가 저희에게 주신 선물에 보답할 수 있게 더 멋진 음악과 퍼포먼스 보여드리겠다. 더 큰 행복과 기쁨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네 번째 주인공 엔하이픈은 "저희가 '마마'에서 엔진(팬클럽)분들의 투표로만 받을 수 있는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상을 받게 됐다"며 "이번에 저희가 '마마'를 정말 열심히 준비했는데, 열심히 뒤에서 받쳐 주신 우리 회사 그리고 헤메스 팀에게도 정말 감사하다. 엔진 사랑합니다"라고 전했다.
다섯 번째 주인공은 임영웅이었다. 임영웅은 VCR을 통해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들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감사하고 행복하다. 항상 건강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 여러분 건행"이라고 인사했다.
여섯 번째 주인공 에이티즈는 "감사한 분들이 많지만, 에이티니에게 가장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저희 에이티즈가 열심히 달려가는 만큼 그 과정을, 그 결과를 지켜봐 주는 에이티니가 있기 때문에 지치지 않고 달려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에이티니에게 감사하면서, 열심히 준비해서 보여드리고, 좋은 음악, 좋은 무대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일곱 번째 주인공 NCT DREAM은 "무려 3년 연속이다. 이 모든 게 다 우리 시즈니 여러분 덕분이다. 감사하다"며 "말이 필요 없다. 여러분이 저희를 선택해 주셨다.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여덟 번째 주인공 스트레이 키즈는 "팬분들이 직접 주시는 상이지 않냐. 스테이 여러분 덕분에 3년 연속 본상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에게 멋있는 모습, 좋은 모습, 사랑스러운 모습 보여드리겠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에 꼭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홉 번째 주인공 세븐틴은 "가장 먼저, 제일 먼저, 누구보다 먼저 캐럿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희가 받는 모든 상은 캐럿분들이 받는 상이라 생각한다. 너무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여러분들의 사랑이 있었기에 이 자리에 설 수 있는 것 같다. 이 감사함 잊지 않고 앞으로 잘 나아가겠다. 멤버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대표님과 모든 스태프들에게도 이 상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열 번째 주인공 트와이스는 "올 한 해는 전 세계에 있는 팬분들을 만날 수 있었던 시간들이 참 많았다"며 "이렇게 또 여러분의 사랑으로 받을 수 있는 상까지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남은 월드투어에서도 가까이에서 좋은 시간으로 만나자"고 예고했다.
아울러 삼성 갤럭시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한 방탄소년단을 대표해 나선 정국은 "벌써 6번째 주인공이 됐다. 이렇게 변치 않는 사랑 보내주시는 우리 아미, 정말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며 "오늘은 다 같이 만나지 못해서 아쉽지만 곧 더 큰 하나가 돼서 만날 거다. 그때까지 건강하게 매 순간 행복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 너무나 소중하고 고마운 아미들, 많이 사랑하는 거 알죠?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인사했다.
이하 2023 마마 어워즈 수상자(작) 명단.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TOP10=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임영웅, 에이티즈, NCT DREAM,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와이스
△삼성 갤럭시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프 더 이어=방탄소년단
△페이보릿 인터내셜 아티스트=요시키
△페이보릿 아시안 여자 그룹=케플러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트레져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동방신기
△페이보릿 아시안 남자 그룹=INI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라이즈, 제로베이스원
△비비고 Culture & Style='스트릿 우먼 파이터2'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