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인도네시아 공무원 연수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정부 교육문화연구기술부 공무원 연수 수료식을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가지고 모든 연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구가톨릭대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인도네시아 공무원 연수단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 양국 간 교류 발전에 앞장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정부 교육문화연구기술부 공무원 연수 수료식을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가지고 모든 연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구가톨릭대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인도네시아 공무원 연수단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 양국 간 교류 발전에 앞장섰다.
지난 9월 2일 한국을 방문한 공무원 연수단은 총 40명의 현직 공무원으로 대구가톨릭대 강의실 및 실습실에서 한국어 및 영어 언어교육, 한국문화·예술, 한국산업·경제, 견학 등 다양한 연수 활동을 펼쳤다.
또 연수단은 교내 연수 활동뿐만 아니라 대구, 경상북도 등 일대에서 외부활동을 통해 문화 교류, 의료 산업, 한국 산업 등을 경험하고 각종 세미나 활동을 소화했다.
대구시와 경산시에서도 이번 교류 발전에 동참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5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인도네시아와 경산시의 교류협력 및 우호증진'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20일에는 연수단을 초청해 양국간 문화, 관광에 대한 토의와 경산시립박물관 견학 등을 진행했다.
정해관 국제관계대사는 지난 7일 대구시청 강당에서 '지방정부의 공공외교' 특강을 펼쳤다.
모든 연수 일정을 마친 연수단은 지난 27일 인도네시아로 귀국했다.
성한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문화, 언어, 기후 등 모든 것이 낯선 이곳에서 어려움을 이겨내고 큰 성취를 이루어낸 연수단분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와 지속적인 연수사업을 통해 교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울본부, 2023 하반기 자매부서·사회공헌 담당자 워크숍 개최
- [포토뉴스]경주엑스포대공원 '겨울 밤 별빛 산책' 이벤트 진행
- 대구보건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구음식박람회 대구시장상 수상
-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 베트남 현지서 홍보 마케팅 '호응'
- 독도! 내년 봄 3월에 또 만나요…독도현지 공무원 동절기 맞아 독도서 철수
- 경북도-호찌민 국제관광산업 교류전 개최…이철우 지사, 호찌민시 당서기 면담
- 영주시,농촌 빈집 정비 팔 걷었다…농촌주거환경개선
- 안동시, 농업 유통·특작 분야 국도비 ‘11개 공모사업' 선정
- 포항시 북구 음악특화 대표 흥해도서관 새이름 지어주세요
- 포항 호미곶 앞바다서 5m 길이 밍크고래 죽은채 발견 … 5000만원에 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