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전 출판사가 선정한 올해의 단어, '어센틱'...무슨 뜻?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영어사전 출판사 메리엄-웹스터가 올해의 단어로 '진짜의', '진정한' 등을 의미하는 단어 '어센틱(authentic)'을 선정했다.
27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메리엄-웹스터는 온라인 사전 단어 조회 수 등을 토대로 매년 올해의 단어를 선정하는데, '어센틱'의 검색량이 올해 들어 크게 증가했다.
'X'(엑스· 트위터), 자연스럽게 이성을 매혹시키는 매력을 의미하는 속어 '리즈(rizz)' 등도 올해 메리엄-웹스터 사이트에서 자주 검색된 단어로 꼽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영어사전 출판사 메리엄-웹스터가 올해의 단어로 ‘진짜의’, ‘진정한’ 등을 의미하는 단어 ‘어센틱(authentic)’을 선정했다.
27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메리엄-웹스터는 온라인 사전 단어 조회 수 등을 토대로 매년 올해의 단어를 선정하는데, ‘어센틱’의 검색량이 올해 들어 크게 증가했다. 메리엄-웹스터는 인공지능(AI), 소셜미디어 등을 주제로 한 이야기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하면서 "AI의 발달로 실제와 가짜 사이의 경계가 점점 흐려지는 현상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AP는 탈진실의 시대라는 사회상이 투사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X'(엑스· 트위터), 자연스럽게 이성을 매혹시키는 매력을 의미하는 속어 ‘리즈(rizz)’ 등도 올해 메리엄-웹스터 사이트에서 자주 검색된 단어로 꼽혔다.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이후엔 하마스가 지난달 7일 기습 공격한 이스라엘 정착촌을 뜻하는 ‘키부츠(kibbutz)’의 검색량이 늘었고,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4차례 기소되면서 동사 ‘기소하다(indict)’의 검색량도 급증했다.
위용성 기자 up@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축의금 많이 냈을 텐데 미안"... 청년 80%는 '미혼'
- "썩은 냄새에 보기도 흉한"... 굴 1번지 통영 '잿빛 동산' 정체
- 이승연 "30년 째 가족 부양, 수입은 다 부모님께" 눈물
- "버릇 고약" "밉상"… 주호민 아들 학대사건 녹음파일 법정서 공개
- "어머니에 대한 죄책감 커"…50세 스타강사 김창옥 치매 증상 고백
- '열번 찍으면' 경찰에 넘어갑니다... 60세 이상 고령 스토킹 한달 100명
- "위안부는 자발적 매춘" 발언한 경희대 교수, 경징계 그칠까
- '강남 롤스로이스' 사건 피해자 결국 숨져... 검찰, '도주치사' 적용
- 광명시장 "지금이 훨씬 낫다"… 유일하게 서울 편입 반대 공식화
- '허경영 하늘궁'서 8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마신 우유 '불로유'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