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사람들이 푹 빠진 K게임 뭐기에···첫 행사에 순식간에 5000명 몰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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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한국 게임 문화행사에 현지인 관람객들이 대거 몰려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서의 게임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28일 주베트남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다낭 한·베 정보통신기술대학교(VKU)에서 열린 제1회 '한국게임주간' 행사에 5000여명의 현지인 관람객이 다녀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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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원 주관·넥슨, 엔씨소프트 등 후원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한국 게임 문화행사에 현지인 관람객들이 대거 몰려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서의 게임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28일 주베트남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다낭 한·베 정보통신기술대학교(VKU)에서 열린 제1회 '한국게임주간' 행사에 5000여명의 현지인 관람객이 다녀갔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원이 주관하고 넥슨, 엔씨소프트(036570), 펄어비스(263750) 등 한국의 유명 게임사와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했다.
한국과 베트남 업체들이 개발한 게임이 대거 선보였고, 한국게임 산업과 e스포츠 산업에 대한 특강도 마련됐다.
대학생 한국게임 e스포츠대회, 베트남 유명 프로게이머가 참여한 한국게임 토크쇼 등도 열려 큰 관심을 끌었다.
엔씨소프트 장현영 상무,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 게임문화재단 조수현 사무국장 등 명사 초청 특강에는 750여명의 다낭지역 정보통신 대학교 학생 및 베트남 게임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게임 프로그래밍 공모전에서는 마법사 캐릭터가 적을 물리치면서 자연스럽게 한글을 학습할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한 호치민국립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재학생 응우옌 람 뜨엉(Nguyen Lam Tuong)이 대상을 차지했다.
최영삼 대사는 "주베트남한국대사관은 한국의 대표적 문화콘텐츠인 게임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최일선 영업사원이자 양국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지원자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연승 기자 yeonvic@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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