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출신' 초아 "아이돌, 정신적 문제 약으로 버텨...너무 부담 갖지 말기를" ('놀던언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놀던언니' 가수 초아가 정신적으로 문제를 겪는 친구들에 조언을 건넸다.
초아는 28일 E채널, 채널S 신규 예능 '놀던언니'는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가수들에게 조언했다.
이날 초아는 '후배 가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냐'는 질문에 "실제로 해외에서 활동 많이 하는 아이돌 친구들이 약으로 버티는 친구들이 진짜 많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놀던언니' 가수 초아가 정신적으로 문제를 겪는 친구들에 조언을 건넸다.
초아는 28일 E채널, 채널S 신규 예능 '놀던언니'는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후배 가수들에게 조언했다.
이날 초아는 '후배 가수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냐'는 질문에 "실제로 해외에서 활동 많이 하는 아이돌 친구들이 약으로 버티는 친구들이 진짜 많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저도 번아웃이 와서 전 특별한 케이스로 오래 쉬었다"며 "저도 지금 '어떻게 유지를 하지?'라며 고민을 하던 중 '놀던 언니' 언니들을 만났다. '당장 지금 잘 나가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잘 버티다가 뒤 돌아봤을 때 네 자리가 있는 게 제일 중요하다'며 채리나 언니가 해주셨다"고 했다.
초아는 "그게 좋은 말인 것도 분명하지만, 언니들이 산증인으로 활동하지 않나"며 "저도 그런 친구들을 응원하면서 산증인이 되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해외 활동 끝나면 한국 활동하는 게 바빠서 정신적으로 문제를 겪는 친구들이 많은데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정신 건강하고 행복하게 활동했으면 좋겠다"며 "적당히 잘 놀면서,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자기 인생 잘 챙기면서 재미있게 살면 좋겠다"라고 했다.
한편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휘어잡았던 언니들 5인방이 뭉친 노필터 버라이어티 예능. 음악 없이 못사는 언니들이 들려주는 '진짜' 음악과 필터 없는 그 시절 가요계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낸다. 이날 오후 8시 40분 첫 방송.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룡' 탕웨이, 시상 위해 가장 먼길 달려와…당일 오전 정한 드레스로 우아한 자태
- 이다도시, 비통한 소식 전했다 “안타깝게도 지난주..”
- 황정민 “강호동과 중학교 때 같은 반, 얼굴 되게 크고 시끄러웠다”
- 윤형빈을 발로 폭행했던 일본 파이터, 이번엔 최악의 간장 테러…윤형빈 “넌 뒤졌어”[로드FC 현장]
- 장영란 “연예인들에 무시·따돌림 당해..회식 참여도 못 할 정도”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
- 예수정♥안석환, 황혼에 불붙은 사랑..‘20대 청년’이 60대인 내게 꽂…
- 탁재훈 전처 A씨 "3명의 여자와 불륜" 주장 이혼과정 보니...해명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