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국무회의서 순방 성과 보고…‘행정망 먹통’ 지시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영국 국빈 방문과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프랑스 방문 성과를 밝힐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이번 영국 순방에서 양국 정상 간 합의로 '다우닝가 합의'를 이끌어내 양국 관계를 격상시키고 양국의 안보 및 방산, 경제, 과학기술, 무역 등 전방위적 협력 확대의 기틀을 닦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프랑스에서는 막판 부산엑스포 유치전을 펼치는 한편,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과 첨단기술분야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영국 국빈 방문과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프랑스 방문 성과를 밝힐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또 이날 국무회의에서 행정 전산망 마비 사태와 관련해 전산망 전수 조사 등 철저한 후속 조치를 지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야당 단독으로 처리된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개정안)과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은 상정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재의요구권도 행사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태진 (tjpar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총선출마 초읽기’ 한동훈 장관의 화려한 변신 왜?
- "나한테 맞고 피나"…숨진 父, 수개월 화장실에 방치한 아들[그해 오늘]
- 신지애, 일본에서 대회당 6500만원씩 벌어..미국에서도 21억원 수입
- 돈 잘 버는 자율주행 스타트업, 韓 넘어 해외로 진출
- '7일 만에 3배'…에코프로머티, KT도 대한항공도 제쳤다
- 연기금 ‘1픽’ 두산로보, 한 달만 150%↑…증권가 “지속 관심”
- "집 좀 팔아주세요"…쏟아지는 '영끌족 아파트'
- 황의조 "부덕함 자성...'불법촬영' 무고 밝히겠다"
- '3번이나 오프사이드 득점 취소 불운' 손흥민이 팬들에게 전한 말은?
- 주호민 子 사건, 교사 녹취록 전체 법정서 들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