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내년 서머 시즌 결승전 개최도시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2024년 LCK 서머 시즌 결승전 개최 도시를 공개 모집한다.
LCK 서머 결승전 개최에 관심 있는 지방 자치 단체는 27일부터 12월 22일까지 한국e스포츠협회에 의향서를 제출하면 된다.
LCK는 지난 2022년 LCK 서머 결승전을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아레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처음으로 서머 결승전 개최 희망 도시를 공개 모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2024년 LCK 서머 시즌 결승전 개최 도시를 공개 모집한다.
LCK 서머 결승전 개최에 관심 있는 지방 자치 단체는 27일부터 12월 22일까지 한국e스포츠협회에 의향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향서를 낸 지방 자치 단체를 대상으로 유치제안서를 제출받은 뒤 심사를 거쳐 내년 1분기 중에는 개최 도시를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서머 결승전 우승팀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직행을 확정짓기 때문에 그 어느 결승전보다 팬들의 관심이 높다. LCK는 지난 2022년 LCK 서머 결승전을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아레나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LCK 역사상 수도권과 부산광역시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결승전을 치른 것은 처음이었으며 결승전 개최 전날 전야제를 병행한 것도 최초였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처음으로 서머 결승전 개최 희망 도시를 공개 모집했다. 10여 곳의 지자체에서 관심을 보인 끝에 대전광역시가 서머 팬 페스타와 결승전 유치에 성공했고 3일 동안 3만 여명이 넘는 e스포츠 팬들이 방문하면서 큰 인기를 모았다고 LCK는 전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룡' 탕웨이, 시상 위해 가장 먼길 달려와…당일 오전 정한 드레스로 우아한 자태
- 이다도시, 비통한 소식 전했다 “안타깝게도 지난주..”
- 황정민 “강호동과 중학교 때 같은 반, 얼굴 되게 크고 시끄러웠다”
- 윤형빈을 발로 폭행했던 일본 파이터, 이번엔 최악의 간장 테러…윤형빈 “넌 뒤졌어”[로드FC 현장]
- 장영란 “연예인들에 무시·따돌림 당해..회식 참여도 못 할 정도”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