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는 순진했다!" 英 BBC의 예리한 비판 "맨시티전, 똑같은 공격 전술 위험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BBC는 이렇게 평가했다.
BBC EPL 전문가이자 전 EPL 선수 저메인 제나스의 말이다.
제나스는 핵심 선수들, 특히 수비 라인이 붕괴된 상황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똑같은 공격적 시스템을 가동한다면 승리 희망은 많지 않다는 것을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엔지는 순진했다!"
영국 BBC는 이렇게 평가했다. BBC EPL 전문가이자 전 EPL 선수 저메인 제나스의 말이다.
토트넘은 1대2로 아스턴 빌라에게 패했다. 손흥민의 안타까운 골 취소가 잇따라 나왔다. 결과는 3연패다.
BBC는 '토트넘 홋스퍼의 앙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핵심들의 결장에도 자신의 팀이 원하는 플레이 방식에 대해 고집을 부리는 것에 대해 감탄할 것이 많다'고 운을 띄웠다.
하지만, '몇 가지 부정적인 면도 있는데, 토트넘이 단지 3연패를 기록하고 있는 것만으로 이런 지적을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이 매체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결정에는 순진함이 있었고, 일요일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서 1대2로 패했다'며 '팬들이 보고 싶어하는 축구의 유형인 것은 확실하다. 토트넘에 올바른 팀 컬러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인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다음 주말 맨체스터 시티 홈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같은 접근 방식을 고수한다면 문제를 일으킬 것'이라고 했다.
제나스는 '그가 최고의 팀을 꾸린다면, 나는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원하는 방식으로 맨시티와 맞대결을 펼치도록 격려할 것이다. 후방에서는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미키 판 더 벤이 프리미어리그의 그 어떤 공격수와도 맞붙을 수 있고, 스퍼스의 풀백들은 공을 소유하는 것이 편하다. 제임스 매디슨이 상대 수비에서 혼란함을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맨체스터 시티가 토트넘을 상대로 어떤 경기를 할 수 있는 지 알고 있고, 풀백 벤 데이비스와 에메르송 로얄이 에티하드에서 엘링 홀란드를 상대로 다시 중앙 수비 콤비를 이룬다면 그건 분명히 문제가 될 것'이라고 했다.
즉, 아스턴 빌라와의 경기에서 공격적 라인업을 가동한 부분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맨시티는 공격력 자체가 위력적인 팀이다. 핵심 센터백 듀오가 없는 상황에서 토트넘의 공격적 성향은 재앙적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BBC는 '토트넘은 승리하기 위해 2골을 넣어야 한다. 아스턴 빌라전에서는 여전히 긍정적 경기력을 보여줬다. 하지만, 로메로와 판 더 벤이 없다면 토트넘은 어떤 경기도 1대0으로 이길 순 없다'고 했다.
토트넘은 시즌 시작 이후 처음으로 4위권 밖으로 떨어졌다. 8승2무3패, 리그 5위다.
제나스는 핵심 선수들, 특히 수비 라인이 붕괴된 상황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똑같은 공격적 시스템을 가동한다면 승리 희망은 많지 않다는 것을 지적했다. 날카로운 분석이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룡' 탕웨이, 시상 위해 가장 먼길 달려와…당일 오전 정한 드레스로 우아한 자태
- 이다도시, 비통한 소식 전했다 “안타깝게도 지난주..”
- 황정민 “강호동과 중학교 때 같은 반, 얼굴 되게 크고 시끄러웠다”
- 윤형빈을 발로 폭행했던 일본 파이터, 이번엔 최악의 간장 테러…윤형빈 “넌 뒤졌어”[로드FC 현장]
- 장영란 “연예인들에 무시·따돌림 당해..회식 참여도 못 할 정도”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