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ETRI, 노스이스턴대와 오픈랜 연구 협력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미국 노스이스턴 대학과 오픈랜(Open RAN) 분야 연구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노스이스턴 대학 산하 무선사물인터넷연구소(WIoT)는 오픈랜과 5G·6G 이동통신 연구를 선도하는 곳이다.
ETRI 이동통신연구본부는 6G 선도 연구를 통한 원천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2023 대한민국 여성과학기술인대회'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재직목표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미국 노스이스턴 대학과 오픈랜(Open RAN) 분야 연구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노스이스턴 대학 산하 무선사물인터넷연구소(WIoT)는 오픈랜과 5G·6G 이동통신 연구를 선도하는 곳이다. ETRI 이동통신연구본부는 6G 선도 연구를 통한 원천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두 기관은 오픈랜 상용화를 위한 연구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29일 오후 한국과학기술회관 아나이스홀에서 ‘우리나라 해상풍력,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에너지 인프라 관련 전문가들이 해상풍력 산업의 문제점을 진단해 해결을 위한 방향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2023 대한민국 여성과학기술인대회’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재직목표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IST는 신임교원 채용 시 여성교원 목표제(25%)를 실시했고, 그 결과 재직 여성교원 비율이 2019년 10.2%에서 2023년 14.3%로 늘었다고 밝혔다. 임신 중인 여성교원 대상 책임 강의시수 50% 감면, 임신·출산 1회당 동일 직급정년 1년 이내 연장 등 양성평등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제 주변 일로 국민께 염려끼쳐 죄송… 진심으로 사과”
- [트럼프 귀환] 트럼프 당선에 다시 주목받는 대우건설과의 인연
- [투자노트] 美민주당원들이 “트럼프가 오바마보다 낫다”고 한 한가지
- [트럼프 귀환] “올 것이 왔다”… 셈법 복잡해진 재계
- ‘요아정·명륜진사갈비 이어 매드포갈릭까지’... 외식업계, 잇단 손바뀜에 요동
- 인니 KB뱅크, 1.5兆 손실 원인은… “규제 완화가 부실 키웠다”
- 촉각으로 세상 본다… 시각 대체할 웨어러블 기기 개발
- [속보] 트럼프, 미국 제47대 대통령 당선
- ‘전기차 1위’ 中 BYD, 이달 국내 상륙… 현대차, 안방 사수 비상
- 방산 수출 때 국회 동의 받으라는 민주당… 업계 “수출에 찬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