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2024' 조직위원장에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7일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66·사진)을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강원2024)' 대표 조직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최 위원장은 40년 가까이 공직과 민간을 아우르며 폭넓은 경험을 쌓은 행정 전문가다.
이날 국립현대미술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최 위원장이 풍부한 경험과 연륜을 바탕으로 조직위에 큰 힘을 더하는 것은 물론 대내외 소통을 강화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 위원장은 40년 가까이 공직과 민간을 아우르며 폭넓은 경험을 쌓은 행정 전문가다. 이날 국립현대미술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최 위원장이 풍부한 경험과 연륜을 바탕으로 조직위에 큰 힘을 더하는 것은 물론 대내외 소통을 강화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상화·진종오 두 공동 조직위원장은 각각 동계·하계를 대표하는 젊은 선수 출신으로, 이번 대회의 주인공인 청소년 선수(15~18세)들과 소통하며 대회 홍보에 중점을 두고 활동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경험이 있는 전직 관료와 김재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주요 경제단체 부회장 등 7명을 자문위원으로 신규 위촉했다. 자문단을 통해 경제계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해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강원2024 대회의 성공 개최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유재석 덕 결혼"…조세호 축의금 얼마 했길래
- 조건만남 절도범…23기 정숙, '나는솔로' 통편집
- '스태프 성폭행' 강지환…法 "전 소속사에 35억 지급해야"
- 피부 검은 '흑인 아기' 낳고 경악한 中여성, 흔한 일이라고? [헬스톡]
- 아파트서 아내 1명, 애인 4명 동시에 中 남성
- '구혜선과 이혼' 안재현 "요즘 노후 걱정 많다"
- "트럼프 당선되면 다음날 S&P500 3% 급등한다"-골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