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스(xooos), 청량하면서 트렌디합니다…'크러시!'

이재훈 기자 2023. 11. 27. 17: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수스(xooos·김수연)가 27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새 싱글 '크러시!(Crush!)'를 발매한다.

수스가 지난 5월 선보인 첫 번째 EP '메이드 인 하트(Made In Heart)' 이후 약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곡이다.

수스의 음성은 애틋하면서 맑다.

수스는 160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아티스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수스. (사진 = 웨이비 제공) 2023.11.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수 수스(xooos·김수연)가 27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새 싱글 '크러시!(Crush!)'를 발매한다.

수스가 지난 5월 선보인 첫 번째 EP '메이드 인 하트(Made In Heart)' 이후 약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곡이다. 청량하면서도 트렌디한 비트에 반복되는 후렴이 특징이다. 수스의 음성은 애틋하면서 맑다.

수스는 160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아티스트다. 완성도 높은 팝 음악 커버를 통해 주목 받았고, 캐나다 출신 세계적인 팝스타 위켄드(The Weeknd)의 샤라웃까지 받았다. 스페인 '버블 팝 페스티벌(Bubble Pop Festival)', 태국 '베리 서머 페스트(VERY SUMMER FEST)' 등에 출연했다.

지난해 12월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콜드(Colde)가 이끄는 레이블 웨이비(WAVY)에 합류했다. 이곳엔 글로벌 밴드 '웨이브 투 어스(wave to earth)' 등이 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