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지속가능성대회’ 의류부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FnC가 최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의류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는 2023 지속가능경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코오롱FnC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를 필두로 코오롱스포츠, 에피그램, 르캐시미어 등 지속가능성을 대표하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이는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의 지속가능 경영 의지에 기반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는 이해관계자 그룹과 전문가가 7대 핵심주제와 40개 하위 이슈 등을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수준을 평가한다. 올해는 50개 산업, 214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총 2만8000여 표본의 이해관계자가 참여했다.
코오롱FnC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를 필두로 코오롱스포츠, 에피그램, 르캐시미어 등 지속가능성을 대표하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래코드는 지난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기념 전시 ‘리콜렉티브: 25개의 방’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바 있으며, 올해로 브랜드 론칭 50주년을 맞은 코오롱스포츠는 리사이클 소재 사용, 단일 소재 상품 기획, 업사이클링 상품 등 지속가능 관련 상품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
이는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의 지속가능 경영 의지에 기반한다. 유 사장은 지난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재고 재활용을 포함한 자원 순환 구조를 목적으로 하는 ESG 경영철학 ‘리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경영 전략을 펼쳤으며 패션 가치사슬로의 확장에 대한 발판을 마련했다.
회사 측은 “연내 미국에 래코드와 르캐시미어를 한번에 선보이는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국내 순환패션을 직접 소개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보영의 파격 “이제 조금 자란 제가 보여요” [화보]
- 김준호 “前부인과 찍은 사진, 김지민이 발견” 아찔 사연 (미우새)[TV종합]
- “조마조마해 죽는 줄” 신예은 정체불명→현장 경악+난리 (런닝맨)
- 김수미 초호화 저택 공개, 냉장고만 17대…갤러리 뺨쳐 (사당귀)
- 이영애, 풀파워 지휘에 휘청…“힘들어 앓아누운 적도” (마에스트라)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