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락하는 韓 배구 살려라…배구협회, 노진수·김철용 남녀경기력향상위원장 선임 “감독 선임도 박차 가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배구협회는 2023년 제12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노진수 금호중학교 감독을 신임 남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선임하고, 김철용 추계초등학교·중앙여중·고 총감독을 여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재선임하였다.
대한배구협회는 "새로 선임된 경기력향상위원장과 함께 국가대표팀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조만간 구성하고, 대표팀 감독 선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배구협회는 2023년 제12차 이사회를 개최하여 노진수 금호중학교 감독을 신임 남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선임하고, 김철용 추계초등학교·중앙여중·고 총감독을 여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재선임하였다.
신임 남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선임된 노진수 금호중학교 감독은 1984년부터 1992년까지 국가대표로 활약했으며, 1992년 대통령배 배구선수권대회에서 상무 배구단을 우승으로 이끌며 소속팀과 국가대표팀 모두에서 에이스로 활약했다.
은퇴 후 노진수 위원장은 2001년부터 2004년까지 LIG손해보험(現 KB손해보험) 배구단 감독을 역임했으며, 2014년에는 청소년남자대표팀을 이끌기도 했다.
여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재선임된 김철용 감독은 과거 호남정유 배구단과 여자대표팀의 감독으로서, 강도 높은 체력훈련을 바탕으로 선수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팀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탁월한 역량을 보여준 바 있다.
세대교체 이후 부진에 빠진 여자대표팀을 재건하기 위해 협회는 김철용 위원장에게 다시 한번 중책을 맡겼다.
대한배구협회는 “새로 선임된 경기력향상위원장과 함께 국가대표팀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조만간 구성하고, 대표팀 감독 선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원(베리굿 조현) 핑크빛 열애…“연상의 사업가와 연인 관계”[공식입장] - MK스포츠
- “너 되게 좋아해”…‘마약 투약 혐의’ 이선균-유흥업소 실장 통화 공개 - MK스포츠
- 블랙핑크 리사, 우월한 드레스 자태+글래머 몸매 - MK스포츠
- 서동주, 글래머 볼륨감+도발적인 섹시 S라인 몸매 - MK스포츠
- ‘아! 오프사이드’ 3골 잃은 ‘쏘니’…토트넘, ‘에밀신’의 AV에 1-2 패배→3연속 역전패→5위
- ‘20승 209K’ 에이스 아들을 본 아버지…“페디가 자랑스럽다, PO 5차전 못 던져 화가 났을 것” [M
- ‘2023 KBO리그 영광의 수상자들’ [MK포토] - MK스포츠
- KBO 허구연 총재 ‘MVP와 신인상과 함께’ [MK포토] - MK스포츠
- 페디-문동주 ‘가장 빛난 별과 샛별’ [MK포토] - MK스포츠
- ‘신인상’ 문동주 ‘가장 빛난 샛별’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