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마스 네번째 석방자 목록 두고 이견…카타르가 중재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인질 석방 4일째인 27일(현지시간) 풀려날 인질들의 목록을 두고 서로 이견이 있어 논의가 진행중이라고 이스라엘 총리실이 밝혔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스라엘 총리실은 전날밤 사이 전달된 가자지구 인질 명단에 대해 평가와 논의가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명단이 완성되면 당초 석방을 합의했던 이스라엘 인질 50명이 모두 채워지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인질 석방 4일째인 27일(현지시간) 풀려날 인질들의 목록을 두고 서로 이견이 있어 논의가 진행중이라고 이스라엘 총리실이 밝혔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스라엘 총리실은 전날밤 사이 전달된 가자지구 인질 명단에 대해 평가와 논의가 진행중이라고 말했다.
이스라엘은 휴전 3일 전, 감옥에서 석방할 팔레스타인 여성과 청소년들의 이름을 제출했고, 하마스는 석방 최소 12시간 전에 석방할 이스라엘 민간인 인질들의 이름을 제출해왔다.
논의 내용이 무엇인지, 11명의 인질이 포함됐다고 알려진 이번 명단에 이스라엘이 문제를 제기한 것인지는 즉각 밝혀지지 않았다. 이번 명단이 완성되면 당초 석방을 합의했던 이스라엘 인질 50명이 모두 채워지게 된다.
한편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양측이 명단에 '우려'를 제기했으며 인질 석방을 지연시키지 않기 위해 카타르 중재자들이 협력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오늘의 목록에는 약간의 문제가 있다. 카타르가 이 문제를 해결하고 지연을 피하기 위해 양측과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식당서 물고 빨고, 눈치 줬더니 화장실로…문 부서질 정도 애정행각"
- "남편 형제들 똘똘 뭉쳐 부담, 시모도 자부심…왠지 켕긴다" [이 결혼 OX]
- 5개월 아기 젖병 '쪽쪽' 후 다시 아기 입으로…다 찍혔는데 발뺌[영상]
- "너도 수모 느껴봐"…헬스장서 힘 키워 전 남편 살해한 60대
- "'오빠 괜찮아?' 여자 목소리 들었는데…시치미 떼는 남편, 갈라서고파"
- [뉴스1 ★]나나, 움직일 때마다 '치골 미학'…힙한 섹시美
- 여동생 짝 치우려다 저에게 뺏긴 친구…"네 남편이 아깝다" 불쾌
- "상간녀 임신시킨 남편…애 안 낳기로 해서 3년 각방 쓴 제 탓인가요"
- 남편 폰에 여자와 잠자리 녹음…"성폭행으로 신고당할까 봐" 뻔뻔
- "돈가스 먹다가 엎드려 1시간 잔 학생 봤다"…대치동의 '짠한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