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브랜드 직접 키운다···롯데홈쇼핑, '와디즈콜렉터'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이 오는 28일 소규모 브랜드 전용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와디즈 콜렉터를 통해 트렌드에 맞는 우수한 중소 브랜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다수의 중소 유망 브랜드 상품 저변을 보유한 와디즈와 협업해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들 브랜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모바일 엘라이브서 방송
성장 잠재력 높은 중소 브랜드 발굴
롯데홈쇼핑이 오는 28일 소규모 브랜드 전용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손잡았다.
‘와디즈콜렉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모바일앱 상의 ‘엘라이브’를 통해 방송된다. 28일 첫 방송에선 마스크팩 ‘레시피앤코 녹탄팩’을 판매한다. 내달 5일에는 ‘제이닷 크리스마스 트리’를 내세운다. 두 제품은 각각 와디즈 펀딩 금액 9억 원과 17억 원을 달성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 유망 상품을 발굴·육성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 선보이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 론칭은 지난달 롯데홈쇼핑과 와디즈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다. 양사는 △와디즈 펀딩 우수 상품 전용 라이브 커머스 운영 △단독 브랜드 오프라인 홍보 △브랜드 인큐베이팅 노하우 공유 △판매채널 다양화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와디즈 콜렉터를 통해 트렌드에 맞는 우수한 중소 브랜드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펀딩에서 높은 금액을 달성하거나 오프라인 매장 ‘공간 와디즈’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내놓는 방식이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다수의 중소 유망 브랜드 상품 저변을 보유한 와디즈와 협업해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들 브랜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생님에게 대든 여고생입니다'…'당사자'라며 SNS에 올라온 해명글, 무슨 말 담겼나
- '영화 속 황정민 보고 '화병'날 뻔'…'스트레스 챌린지'까지 나온 화제의 '그 영화'
- 기혼 女장교와 속옷 차림으로 '불륜' 발각…男장교, 징계 불복 소송냈지만 결국
- 애들 데리고 횟집서 술마시다…옆테이블 남성들과 싸운 엄마들, 가게 주인 협박까지
- 배달 가던 라이더에 골프채 '풀스윙'…유유히 걸어가는 학생 왜
- '괴롭힘 사실무근' 꽈추형 '이 의혹'만 일부 인정했다
- 日 후지산 폭발하면 '대재앙'…'도쿄돔 390개 분량 화산재, 2670만명 피난'
- “하이볼도 비싸서 못 먹겠네”…2배 이상 오르는 日 위스키
- '나도 너 되게 좋다'던 이선균…女실장은 '1등 남친' 주위에 과시
- 한국서 지하철만 45시간 탄 관광객? '원정 소매치기 일당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