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이 실업급여 퍼준다?' '탄소포집이 대안이다?' 보도 SNU팩트체크 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대 언론정보연구소 산하 SNU팩트체크센터는 제15회 'SNU팩트체크 우수상' 수상작으로 신은별 한국일보 베를린 특파원의 '한국이 선진국에 비해 실업급여 퍼준다?'(2023년 7월 28일 자) 기사와 국제부 김현종 기자, 정책사회부 신혜정 기자, 기획영상부 안재용·최희정 PD의 '탄소포집 기술은 재생에너지보다 경제성이 뛰어난 탄소중립 대안이다?'(2023년 7월 11일 자) 기사 등 4건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SNU팩트체크센터의 최고 의결기구인 팩트체크위원회는 SNU팩트체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기사들 중에 우수상 수상작을 격월로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언론정보연구소 산하 SNU팩트체크센터는 제15회 'SNU팩트체크 우수상' 수상작으로 신은별 한국일보 베를린 특파원의 ‘한국이 선진국에 비해 실업급여 퍼준다?’(2023년 7월 28일 자) 기사와 국제부 김현종 기자, 정책사회부 신혜정 기자, 기획영상부 안재용·최희정 PD의 ‘탄소포집 기술은 재생에너지보다 경제성이 뛰어난 탄소중립 대안이다?'(2023년 7월 11일 자) 기사 등 4건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실업급여 기사에 대해 센터는 “팩트 검증 과정의 충실성과 완성도가 높았다"고 평가했다. 탄소포집 기사에 대해선 “현장 취재가 갖는 힘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SNU팩트체크센터의 최고 의결기구인 팩트체크위원회는 SNU팩트체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기사들 중에 우수상 수상작을 격월로 선정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경영 하늘궁'서 8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마신 우유 '불로유' 조사
- '스타강사' 김창옥 "치매 의심 진단…강의 버겁다"
- 이승연 "30년 째 가족 부양, 수입은 다 부모님께" 눈물
- 광명시장 "지금이 훨씬 낫다"… 유일하게 서울 편입 반대 공식화
- ‘밑이 빠지는 병’ 쑥스럽다고 숨기는 게 능사 아니다
- 이영애 "쌍둥이 딸, 연예인 끼 있어...배우 되고 싶다해"
- "남의 집 귀한 딸" 교사에 대들던 학생… "선생님과 좋은 관계"
- 오토바이 배달원에 골프채 휘두른 고교생...이유는 '그냥'
- 게임 홍보영상에 등장한 '집게 손'...'남성 혐오' 논란
- "국민보다 권력 눈치 본 여야, 동물국회보다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