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럼 vs 울버햄튼’...황희찬,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3-24 PL 13라운드 풀럼 대 울버햄튼 경기가 28일 새벽 5시부터 펼쳐진다.
13경기에서 7골 2도움을 기록 중인 황희찬은 올 시즌 단 한차례도 두 경기 연속으로 공격포인트 획득에 실패한 적이 없다.
'특급 도우미' 페드루 네투가 부상으로 출전이 힘들지만 황희찬이 올 시즌 두 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쌓지 못한 경우가 없는 만큼 득점 여부가 눈길을 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매치에서 좋은 몸놀림을 뽐낸 황희찬이 프리미어리그(이하 PL)에서도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까.
지난 11일 토트넘과의 코리안 더비에서 공격포인트를 얻지 못한 황희찬은 풀럼을 상대로 득점에 도전한다.
13경기에서 7골 2도움을 기록 중인 황희찬은 올 시즌 단 한차례도 두 경기 연속으로 공격포인트 획득에 실패한 적이 없다.
올 시즌 총 9개의 공격포인트를 쌓은 황희찬은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눈앞에 뒀다.
‘특급 도우미’ 페드루 네투가 부상으로 출전이 힘들지만 황희찬이 올 시즌 두 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쌓지 못한 경우가 없는 만큼 득점 여부가 눈길을 끈다.
올 시즌 2개의 도움이 모두 원정 경기에서 나온 점도 이번 경기 공격포인트를 기대하게 한다. 황희찬은 원정 7경기에서 2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황희찬이 리그 20실점으로 수비가 불안정한 풀럼의 골망을 흔들 수 있을까.
시즌 초반 부진했던 울버햄튼은 최근 리그 6경기에서 3승 2무 1패를 기록하며 반등에 성공했다.
특히 맨시티, 토트넘을 꺾고 뉴캐슬, 아스톤 빌라와 무승부를 거두는 등 강팀들을 상대로 저력을 뽐내고 있다.
다만, 10라운드까지 승리가 없었던 셰필드 원정에서 패배한 점은 최근 상승세 중 옥에 티였다. 이번 경기 이후 아스날 원정에 나서는 울버햄튼이 15위 풀럼을 제압하고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풀럼은 셰필드전 승리 이후 5경기 만에 리그 승리에 도전한다.
리그 12경기 10득점으로 번리(9득점)에 이어 부문 최하위권에 위치했고, 수비는 20실점을 허용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공수 모두 아쉬운 성적이지만, 홈 5경기에서 7실점을 기록하며 홈팬들 앞에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수비를 뽐낸 바 있다.
‘에이스’ 주앙 팔리냐가 경고 누적 징계로 결장하는 가운데 풀럼이 다른 선수들의 활약을 앞세워 승점 3점을 따낼 수 있을까.
23-24 PL 13라운드 풀럼 대 울버햄튼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