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마트처럼 '마감할인' 한다…"최대 45% 저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25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를 통해 '마감할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충분히 소비할 수 있음에도 버려져 발생하는 식량 자원 손실 문제를 해소하는 등 자원 선순환 촉진에 기여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자체 기술, 전용 앱을 통한 마감할인 서비스는 GS25가 업계 최초"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GS25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를 통해 '마감할인'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김밥 등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서비스다.
회사 관계자는 "충분히 소비할 수 있음에도 버려져 발생하는 식량 자원 손실 문제를 해소하는 등 자원 선순환 촉진에 기여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며 "자체 기술, 전용 앱을 통한 마감할인 서비스는 GS25가 업계 최초"라고 설명했다.
각 매장에서 소비기한 임박 먹거리가 발생되면 우리동네GS 앱 내 '마감할인' 메뉴를 통해 해당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노출된다. 별도 등록 과정 없이 판매할 상품, 할인가, 픽업 시간 등이 시스템으로 계산돼 자동 노출된다.
시중의 유사 서비스는 매장에서 판매할 상품, 할인가 등 판매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GS25는 자체 전산망과 우리동네GS 앱을 연동해 수기 입력 방식의 번거로움을 자동화 체계로 혁신했다.
대상 품목은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타임 바코드 운영 상품이다. 소비기한 만료 시점 기준 3시간~45분전 상품들이 앱 내 마감 할인 서비스를 통해 자동 노출된다.
앱을 통해 마감할인 상품을 구매하면 고객에게는 상품 수령 QR코드가 전송되고, 매장에는 판매 알람이 울린다. 고객은 픽업 시간 만료 전까지 매장을 방문해 QR코드를 제시하고, 준비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GS25는 직영점 및 주요 거점 가맹점 등 3700여 GS25 매장을 통해 약 2주간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전국 매장으로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이강철 GS25 단품관리 팀장은 "마감할인 서비스가 자원 선순환 촉진 효과를 중심으로 경영주 수익 증대, 소비자의 알뜰 구매를 지원하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해 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효율적인 자원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는 모범사례로 집중 육성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imhj@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빨간색 수영복 입고…설하윤, 뽀얗게 드러낸 각선미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서울의 봄' 김성수 "12.12, 승리의 기록처럼 보일까 고민했죠" - 스포츠한국
- 제시, 삼각 비키니 작아 보이는 글래머 몸매…발리에서도 '섹시 핫' - 스포츠한국
- ‘연예인-유부녀, 형수가 유출’ 충격의 연속인 황의조 스캔들 - 스포츠한국
- 여나비, 검은 망사 스타킹 사이로…'후끈' - 스포츠한국
- 애쉬비, 미니스커트 입고 섹시 트월킹 '요염' - 스포츠한국
- 오프사이드지만 ‘3번’ 골망흔든 손흥민, 공격 폼 여전히 좋다[초점]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수호 "11년차 활동하며 느낀 성장? 스스로에 대한 확신 생겨" - 스포츠한국
- '박성광♥' 이솔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자태 - 스포츠한국
- 김우현, 내려간 지퍼 사이 섹시한 가슴골…숨길 수 없는 볼륨감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