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영어곡 멜론 주간차트도 1위…K팝 걸그룹 처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4세대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첫 디지털 영어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로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주간 차트 정상을 밟으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또 추가했다.
27일 소속사 쏘스뮤직과 멜론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퍼펙트 나이트'는 최신(집계기간 11월 20~26일) 멜론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 4세대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첫 디지털 영어 싱글 '퍼펙트 나이트(Perfect Night)'로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주간 차트 정상을 밟으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또 추가했다.
27일 소속사 쏘스뮤직과 멜론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퍼펙트 나이트'는 최신(집계기간 11월 20~26일) 멜론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지난 19일 오후 11시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에서 첫 1위를 찍은 뒤 일주일 연속 일간 차트(11월 20~26일 자) 정상을 지켰고, 마침내 주간 차트까지 석권했다. 특히, 멜론 주간 차트에서는 74위로 첫 진입해 22위, 4위, 1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특히 '퍼펙트 나이트'는 K팝 걸그룹의 영어 곡으로는 최초로 멜론 '톱 100', 일간, 주간 차트 정상을 모두 석권했다. K팝 그룹을 통틀어 영어 곡으로 멜론의 3개 차트를 휩쓴 팀은 르세라핌과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뿐이다.
쏘스뮤직은 "이는 대형 아티스트들이 연달아 컴백한 가운데 영어 곡이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음원 차트에서 이룬 성과로, 올해 멜론 주간 차트 정상을 밟은 아티스트는 르세라핌을 포함해 단 7팀 밖에 없다는 데서 이들의 '음원 파워'를 실감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퍼펙트 나이트'는 벅스 최신(집계기간 11월 20~26일) 주간 차트 1위에 올라 3주 연속 정상을 사수하며 장기 집권 중이다.
한편, '퍼펙트 나이트' 인기는 글로벌 음악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11월 25일 자) 차트에 따르면, '퍼펙트 나이트'는 '데일리 톱 송 글로벌' 84위로 이날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K-팝 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자리했다. 이 곡은 지난 23일 자로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수 5000만 회를 돌파했는데, 이는 르세라핌이 지금까지 발표한 곡 중 가장 빠른 속도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