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휴면예금 찾아주기 공동 캠페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연말까지 금융감독원, 15개 은행·보험사와 함께 휴면예금 찾아주기 공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서금원과 은행·보험사는 캠페인 기간 각 지점, 창구, 현금자동입출금기(ATM), 고객용 태블릿PC 등에 휴면예금 홍보영상 및 안내 이미지를 지속해서 송출하고 기관별 홈페이지 배너 홍보와 보도자료 배포 등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홍 기자 = 서민금융진흥원은 연말까지 금융감독원, 15개 은행·보험사와 함께 휴면예금 찾아주기 공동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휴면예금이란 법률 또는 당사자의 약정에 따라 채권,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된 은행예금, 보험금 등을 의미한다.
서금원은 '서민의 금융 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융사로부터 휴면예금을 출연받아 원권리자의 지급 청구권을 영구히 보장하는 한편, 휴면예금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조회・지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휴면예금 안내 및 홍보를 강화해 휴면예금을 보유한 원권리자들이 개인의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금원과 은행·보험사는 캠페인 기간 각 지점, 창구, 현금자동입출금기(ATM), 고객용 태블릿PC 등에 휴면예금 홍보영상 및 안내 이미지를 지속해서 송출하고 기관별 홈페이지 배너 홍보와 보도자료 배포 등을 진행한다.
또 최근 1년 내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 중 마케팅 정보 제공 동의를 한 고객에게도 휴면예금 SMS 문자 안내를 통해 휴면예금 보유 여부를 인지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이재연 서금원장은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준 은행·보험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금융권이 함께 원권리자 보호를 위해 지속해서 힘써주길 바란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본인의 자산인 휴면예금을 잊지 말고 적극적으로 조회, 신청해 찾아가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og888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법 도박' 이진호, 돈 빌려준 이수근과 투샷 포착
- 추성훈, 학폭 피해자였다…"선생님에게 구타 당해"
- '뇌신경 마비' 김윤아 입원 치료…핼쑥한 얼굴
- 4억원 람보르기니 '쾅' 들이받은 아반떼…"중앙선 침범했다" 목격담 속출
- '이런 모습 처음'…오타니, 다저스 우승날 日 취재진 노려본 이유
- 비♥김태희 강남 빌딩, 3년 만에 920억→1400억대
- 인도 또 '발칵'…괴한 8명, 남편과 걷던 19세 아내 집단성폭행
- "일본인 패주고 싶다"…서대문형무소 찾은 日 여배우 분노했지만, 결국
- 김승수, ♥양정아와 진짜 사귀나? "집에서 양정아 생각만 4시간"
- 15년간 이웃 돈 300억 가로챈 마포 고깃집 사장…2심 형량은?[죄와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