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 한장에 2인분 요리 뚝딱… 이마트 밀키트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가 고물가로 식재료와 외식비용 부담이 커진 상황을 고려해 둘이서 1만 원 미만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생산을 확대하기로 했다.
27일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실속형 밀키트 4종(사진)이 한 달간 약 1만2000개 판매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이마트는 해산물을 가득 담은 쟁반짜장 밀키트도 1만 원 미만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개발하고 있다.
전선미 이마트 바이어는 "1만 원으로 가능한 실속 있는 밀키트를 다양하게 개발해 물가 부담을 낮추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키트4종 한달새 1.2만개 판매
이마트가 고물가로 식재료와 외식비용 부담이 커진 상황을 고려해 둘이서 1만 원 미만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생산을 확대하기로 했다.
27일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실속형 밀키트 4종(사진)이 한 달간 약 1만2000개 판매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이마트는 자체 브랜드인 피코크를 통해 지난달 일품요리 밀키트 4종을 출시한 바 있다.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 & 꽃빵’ ‘콩나물 불고기’ ‘돼지고기 김치찜’ 등 4가지 제품 가격은 2인분 기준에 9900원대로 기존의 유사 상품 대비 33%가량 저렴하다. 이마트는 핵심 재료가 아닌 부재료 구성을 간소화하고 개별 포장된 소스를 하나로 합치는 등 부수적인 공정을 줄여 원가를 낮췄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해산물을 가득 담은 쟁반짜장 밀키트도 1만 원 미만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개발하고 있다. 7980∼9980원에 판매하고 있는 피코크 요리재료 3종도 올해 밀키트 내 판매 수량 3∼5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선미 이마트 바이어는 “1만 원으로 가능한 실속 있는 밀키트를 다양하게 개발해 물가 부담을 낮추겠다”고 말했다.
김만용 기자 myki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이정재, 주말밤 서울 갈빗집서 식사…어떤 인연?
- 이혜리 “이만기와 스캔들 후 앨범 반품…15년간 생활고”
- “北이 통일하면 전셋집 찾아 헤맬 일도, 자살할 일도 없어” 北사이트에 시 응모해 당선된 60대
- “200석 자뻑, 과반은커녕 승리가능성도 없어…개딸 파시즘” 野 비주류 토론회서 비판 쏟아져
- “간첩활동 혐의, 이스라엘에 부역”…팔레스타인 남성 2명 공개처형
- ‘부산 3선’ 하태경, 내년 총선 종로 출마 선언…“당 수도권 승리 견인차 되겠다”
- 이영애 “딸 연예인 DNA 있다…예중 진학해 성악”
- [단독]베리굿 조현(신지원), 연상 기업가와 열애中…“알아가는 단계”
- 조국·조민 이어 정경심도 책 내…“어느 날 갑자기 구치소 독방에 갇혔다”
- 남현희·전청조 때문에 남친 펜싱클럽 발길 ‘뚝’…결혼도 파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