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법인 디딤돌 재단 공식 출범..골프 주니어 육성 및 저변 확대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을 빛낼 세계적인 골프 선수 후원 및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공익 재단이 새롭게 설립됐다.
디딤돌재단의 최등규 이사장 및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부자간으로 2대에 걸쳐 한국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인물들이다.
디딤돌재단은 내년부터 주니어 선수들이 국제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아시아 대회 개최, 골프 해외 연수 프로그램 기회, 글로벌 선수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재공 등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스포츠팀] 대한민국을 빛낼 세계적인 골프 선수 후원 및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공익 재단이 새롭게 설립됐다.
디딤돌재단(이사장 최등규)은 27일 “지난 10월 4일 자로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정 공익 법인 단체 인증을 받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출범한 디딤돌재단의 초대 이사장에는 최등규 대보그룹 회장이 선임됐다.
대보그룹은 그동안 ‘기업의 이익은 반드시 어려운 이들을 위해 쓰여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골프장을 무료로 개방하는 서원밸리 자선 그린콘서트를 열고 있으며, 누적 방문객은 53만명에 달한다. 아울러 지난 2021년부터 KLPGA투어 ‘대보 하우스디 오픈’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 남녀 프로골프단을 창단하는 등 골프를 통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재단 설립을 위해 기금을 전액 출연한 ㈜이도는 전국적 사회 공헌인 ‘클럽디(CLUBD) 꿈나무’ 프로그램을 전국 4곳(클럽디 보은·속리산·금강·거창) 골프장 및 서원밸리 골프장에서 진행한다. 클럽디 꿈나무는 주니어 선수 육성 및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22년부터 2년간 진행됐으며, 총 270명의 아이들을 무상 지원하고 있다.
디딤돌재단의 최등규 이사장 및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부자간으로 2대에 걸쳐 한국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인물들이다. 올해 미국 골프산업전문매체 골프Inc가 선정한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인’에 함께 선정되기도 했다.
재단을 함께 이끌어 갈 이사진 역시 골프 및 금융 전문가 등 사회 공헌에 진심인 경영진들이 대거 활동한다. 이사진으로는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를 비롯해 최인용 아퀴쉬네트코리아 대표이사, 이승호 PGA투어 아시아-태평양 대표이사, 변진형 LPGA투어 아시아-태평양 대표이사, 오재욱 젠틀몬스터 대표이사, 송치형 두나무 의장, 전유훈 한강에셋 부의장이 합류했으며, 감사로는 이상호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사무국장은 KLPGA 투어 프로 출신이자 KLPGA 감사인 여지예 클럽디 청담 총괄이 담당한다.
디딤돌재단은 내년부터 주니어 선수들이 국제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아시아 대회 개최, 골프 해외 연수 프로그램 기회, 글로벌 선수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재공 등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최등규 이사장은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00년부터 서원밸리 그린콘서트를 개최하고 2013년부터 골프장에서 다문화 가정 33쌍의 결혼식을 지원해왔다”며 “대회 개최, 골프단 지원에서 더 나아가 골프 꿈나무들이 세계 무대에서 국위선양에 나설 수 있도록 골프를 통한 나눔을 보다 체계화하기 위해 이사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지예 사무국장은 “국내 주니어 선수들이 골프 코스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며 “주니어 선수들이 필드에서 마음껏 연습할 기회는 물론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긍정적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역할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sport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스코어 골프장 이동서비스 오픈
- 에임브로드, 연세대 해외 크라우드 펀딩 지원 우수 기업 선정
- 양희영 최종전 우승으로 세계랭킹 15위 도약
- 우즈-매킬로이의 스크린골프 리그 2025년으로 연기
- [남화영의 골프장 인문학 48] 디오픈 첫 개최지 프레스트윅
- 부동산 투자는 비·김태희처럼…920억 강남빌딩, 3년만에 1400억대로
- '나는 절로, 백양사' 참여자 과반이 커플 됐다…12쌍 중 7쌍 호감
- [픽!영상] 대낮에 여성들 쫓으며 음란행위…KS 우승 기아 '삐끼삐기' 춤도 잘 추네
- 서동주, 결혼 앞둔 근황 "요즘 행복하다"
- 110살 넘게 산 ‘세계 최장’ 악어 자연사…5m 넘는 몸길이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