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산업 아카데미 20기 수료, 수강생 총 658명 배출

오종헌 기자 2023. 11. 27. 10: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축구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축구산업 아카데미' 20기 과정이 이달 25일(토) 축구회관에서 열린 수료식을 끝으로 총 15주간의 교육을 마쳤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30명이 수료한 이번 기수를 포함해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65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오종헌]


한국축구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축구산업 아카데미’ 20기 과정이 이달 25일(토) 축구회관에서 열린 수료식을 끝으로 총 15주간의 교육을 마쳤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주최하는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30명이 수료한 이번 기수를 포함해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65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 중 약 40% 가까운 인원이 연맹, 구단 등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20기 수강생들은 지난 8월 12일(토) 개강 이후 15주에 거쳐 ▲방송산업을 통해 바라보는 K리그, ▲K리그 구단의 마케팅 전략, ▲K리그 운영 및 규정, ▲스포츠 데이터의 이해 등 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들었다. 이 가운데 연맹의 국제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덴마크인 인턴사원이 ‘수페르리가(덴마크 프로축구 1부리그) 리그의 산업 특징’을 주제로 진행하는 원어 강의도 있었다.


이 밖에도 수강생들은 K리그1 29라운드 인천유나이티드 대 포항스틸러스, K리그1 30라운드 수원삼성 대 대구FC 경기가 열리는 경기장을 찾아 현장 실습을 진행했고, 핏투게더, QMIT 등 사옥을 방문해 스포츠산업의 환경에 대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20기 수강생들은 지난 강의와 실습을 바탕으로 수료식에서 ‘K리그 발전 전략’을 주제로 조별 발표를 진행했고, 최우수 조와 우수 조를 각각 선발했다. 선발된 두 조는 오는 12월 구단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K리그 아카데미 - 제4차 마케팅, PR과정’에 직접 나서 발표할 기회를 얻게 됐다.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은 ”축구 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좋아하는걸 배우며 꿈을 찾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축구 산업에서 종사하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강연, 토의, 발표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실무 중점적으로 과정이 구성되어 축구 산업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며 교육을 수료한 소감을 밝혔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매년 두 기수씩 운영되며, 21기 모집은 내년 2월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종헌 기자 ojong12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