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로레알 프렌즈'와 어르신 대상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에 진행된 재능기부 봉사활동 나의 인생 한 컷은 로레알 프렌즈 2기 20명과 송파복지센터 이용 어르신 11명이 참여했다.
로레알 프렌즈 2기 학생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참가 어르신 개개인에 맞는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을 직접 시연했다.
로레알 프렌즈 1기의 경우 지난해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18명의 이주여성들에게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로레알코리아는 '로레알 프렌즈'(L'Oréal Friends) 2기 참가자들과 함께 어르신을 위한 재능기부 봉사활동 '나의 인생 한 컷'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로레알 프렌즈는 30세 미만 청년을 지원하는 로레알 그룹의 '청년을 위한 로레알'(L’Oréal For Youth) 이니셔티브의 일환이다. 매년 30명의 국내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을 모집해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뷰티 관련 교육과 멘토링은 물론 소셜 미디어 챌린지와 CSR 프로그램 등의 활동도 진행하면서 보다 다각화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재능기부 봉사활동 나의 인생 한 컷은 로레알 프렌즈 2기 20명과 송파복지센터 이용 어르신 11명이 참여했다. 로레알 프렌즈 2기 학생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참가 어르신 개개인에 맞는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을 직접 시연했다. 각자의 개성과 아름다움이 담긴 프로필 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로레알 프렌즈는 해당 프로그램 진행 전에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헤어 컬러 교육, 입생로랑 뷰티 메이크업 교육 그리고 이철헤어커커 헤어 디자이너 기초교육을 수료하는 등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교육을 통해 연마한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 실력을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발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로레알 프렌즈 1기의 경우 지난해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18명의 이주여성들에게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로레알 프렌즈 1기 종료 시점에서 실시한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에서 전체 참가자 중 74%가 가장 의미 있었던 활동으로 본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꼽기도 했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로레알 프렌즈 2기 참가자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각자 지역사회의 중요한 일원이라는 사명감과 더불어 고유한 재능과 전문성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갖길 바란다"며 "로레알코리아는 로레알 프렌즈와 같은 미래의 인재들이 전문적인 역량을 키우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불어넣는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로레알 그룹의 청년을 위한 로레알은 30세 미만 청년을 위한 취업 기회와 고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로레알 그룹은 30세 미만 청년을 위한 일자리 기회를 확대해 매년 2만5000개의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