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당신의 노화시계가 천천히 가면 좋겠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0세 시대를 맞아 서울아산병원 교수들이 어떻게 해야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찾는 책을 내놨다.
안중호 서울아산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를 비롯한 17명의 전문가들은 노화와 슬로우 에이징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관리법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당신의 노화시계가 천천히 가면 좋겠습니다'를 최근 출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양균 기자)100세 시대를 맞아 서울아산병원 교수들이 어떻게 해야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찾는 책을 내놨다.
안중호 서울아산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를 비롯한 17명의 전문가들은 노화와 슬로우 에이징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관리법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당신의 노화시계가 천천히 가면 좋겠습니다’를 최근 출간했다.
책은 총 2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신체 부위별 키워드를 중심으로 15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1부 ‘노화 역설계: 노화 과정을 탐구하고 지연한다’는 암·뇌·정신·운동·입 안·소화 기관·식단·변비 등의 키워드를 통해 노화의 여러 증상과 예방법을 소개한다.
2부 ‘노화 재설계: 노화 과정을 측정하고 재설계한다’는 얼굴·피부관리·눈·귀·무릎·갱년기·전립선 등의 키워드를 통해 나이 듦에 따른 심신의 변화와 젊게 사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부록에는 여러 슬로우 에이징 의료서비스에 대한 윤리적 평가에 대한 내용이 실렸다.
저자들은 임상현장에서 환자들을 만나며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최신 의학지식을 바탕으로 건강한 노년 생활을 위한 지침을 책에 담았다.
특히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뇌와 소화기관, 관절 등의 노화를 지연시키는 방법을 제시했다. 관련해 수면 장애 등 정신 건강과 갱년기, 전립선 관련 질환으로 유발되는 스트레스도 다뤘다.
아울러 책은 이상 기능과 질환들을 예방하려면 영양관리·피부 관리·운동방법 등 꾸준한 건강관리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대표 저자인 안중호 교수는 “노화의 진행 속도를 조절하고 늦추는 데 만족하지 않고, 오늘보다 더 건강하고 활기찬 내일을 살기 위해 우리의 일상생활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지에 대한 해답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양균 기자(ange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유미's 픽] "AI 흐름 쫓는 것도 벅찬데"…'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SI 수장 공석에 '한숨'
- "굿바이, PC통신"...천리안, 39년 만에 서비스 종료
- "호주 정부는 1조원 대가 치렀다"…UN, 책임 있는 공공 AI 강조
- 벤틀리의 정수 3.8억짜리 '더 뉴 컨티넨탈 GT' 초도 물량 완판
- '천왕성의 달' 미란다에 깊은 바다 있었다..."두께 100km" [우주로 간다]
- 삼성디스플레이 "8.6세대 IT OLED 팹 주요 설비 반입 완료...26년 양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