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노공업'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9.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5.2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5.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4일 연속 순매수, 4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3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9.7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5.2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5.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9.4%, 50.6%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4일 연속 순매수, 4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최근 3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리노만의 독보적 영역 - SK증권, BUY
11월 14일 SK증권의 이동주 애널리스트는 리노공업에 대해 "3Q23 매출액 734 억원(QoQ -2.3%, YoY -18.6%), 영업이익 333 억원(QoQ -0.7%, -20.8%)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0% 가까이 하락했음에도 영업이익률은 45%로 2%p 하락에 그쳤음. 리노공업만의 독보적 영역은 소켓의 미세 피치 기술과 높은 신뢰성임. 이를 바탕으로 주요 고객의 차세대 Application(AI, XR, 차량용 SoC 등) 연구개발용 수주가 늘어나고 일부는 양산까지 이어지고 있음. 모바일향 매출 감소에도 신규 Application 매출은 늘고 전체 믹스가 개선된 효과. 업황 부진 속에서도 상당한 수준의 수익성을 목격. 모바일 시장 성장 정체에도 차세대 application 아이템들이 점차 양산 전환이 이루어진다면 중장기 안정적인 성장에 대한 가시성 확보는 물론 multiple rerating 도 가능. 동사의 2024 년 P/E 는 19 배수준으로 과거 12MF P/E 상단 대비 40% 가량 낮음. 과도한 저평가 구간이라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말 최악의 위기 맞았다"…지방 건설사 줄도산 조짐 '경고등'
- "갑자기 5000만원을 어디서 구하나"…빌라 주인들 '날벼락'
- "백화점 VIP 중 72% 차지"…잘 벌고 잘 쓰는 이 사람들 '주목' [그래서 투자했다]
- '44년 LG맨' 권영수, LG엔솔 주식 2000주 전량 처분
- 박은빈·송혜교 먹은 김밥 인기 폭발…'옷소매' 효과, 약과 판매 450% 증가
- "와! 미쳤다"…'서울의 봄' 189만 돌파, 암울한 극장가 '단비'
- 황의조 '불법 촬영물' 더 있나…노트북도 조사
- "임영웅의 의미는 상상 그 이상"…송은이, 눈물 흘린 이유
- 정우성 드라마 만든 KT, 전현무 예능 만든 LG U+…어디서 보냐고? [김소연의 엔터비즈]
- "도와주세요"…접수대 뛰어넘어 아이 안고 질주한 간호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