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의 근본 원리는?'…권찬호 전 상명대 교수 '협력의 원리'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명대학교는 상명대 교학부총장을 지낸 권찬호 은평구평생학습관장이 최근 '협력의 원리'(출판사 박영사)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권 관장은 "오늘날 우리는 스스로 자초한 대재앙의 서막을 예감하며 살고 있으며 결국은 협력의 수준을 높여 당대의 과제들에 대처해야 한다"며 "'협력의 원리'가 그 해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상명대학교는 상명대 교학부총장을 지낸 권찬호 은평구평생학습관장이 최근 '협력의 원리'(출판사 박영사)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협력의 원리'는 익숙하지만 아무도 잘 모르는 '협력'의 근본원리들에 대해 심도있게 설명하고 있다.
'협력의 원리'는 인간들이 문명을 만들어 낸 것은 협력의 힘 때문이지만, 인간의 본성이 이기적일지 이타적일지를 묻고 어떻게 협력이 발생하는지를 설명한다. 또 네트워크 구조가 협력 수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웹 공간의 가상성이 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권 관장은 "오늘날 우리는 스스로 자초한 대재앙의 서막을 예감하며 살고 있으며 결국은 협력의 수준을 높여 당대의 과제들에 대처해야 한다"며 "'협력의 원리'가 그 해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저자는 행정고시 22회 출신으로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외교부 공관장, 국무총리실 비서관을 역임했고 2009년 상명대에 임용돼 서울캠퍼스 교학부총장, 교육혁신원장, 대학원장, 대외홍보처장 등을 지냈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신평 "내가 왜 간신?…공직 맡은 적 없고 尹에 쓴소리, 간신 자격도 없다"
- 이재명 "이분 꼭 찾아 달라"…그날 밤 맨몸으로 맞선 '여의도 장갑차맨'
- "내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모텔 여종업원 유인 성폭행…저항하자 살해
- "트랙터 시위 여자 애들, 유럽이면 머리에 총알구멍 뚫렸지"…경찰 글 논란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전성애 "엄마, 70대 때 본처 둔 연하남과 열애…그 사람 먼저 죽자 큰 충격"
- 이찬원 대상 영예…"KBS가 낳아주고 길러줘"(종합) [KBS연예대상]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