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X마리끌레르, 7인의 배우들 "독립영화 특유의 재미 만끽하기를 바란다"

이하늘 2023. 11. 27. 09: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 상영작의 출연 배우 7인 화보 및 인터뷰가 '마리끌레르' 12월호에서 공개됐다.'마리끌레르' 12월호에는 영화 '그녀에게' 김재화 배우, '세기말의 사랑' 노재원 배우, '해야 할 일' 장성범 배우, '가슴이 터질 것만 같아!' 오우리 배우, '목소리들' 기진우 배우, '딸에 대하여' 임세미 배우, '후회하지 않는 얼굴' 강진아 배우가 참여하여 독립영화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풀어냈다.

배우 노재원은 서울독립영화제2023 페스티벌 초이스 상영작인 '세기말의 사랑'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이하늘 기자]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 상영작의 출연 배우 7인 화보 및 인터뷰가 '마리끌레르' 12월호에서 공개됐다.

'마리끌레르' 12월호에는 영화 '그녀에게' 김재화 배우, '세기말의 사랑' 노재원 배우, '해야 할 일' 장성범 배우, '가슴이 터질 것만 같아!' 오우리 배우, '목소리들' 기진우 배우, '딸에 대하여' 임세미 배우, '후회하지 않는 얼굴' 강진아 배우가 참여하여 독립영화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풀어냈다.

배우 김재화, 노재원, 장성범. /사진제공='마리끌레르' 12월호



배우 김재화는 "독립영화는 다른 형태의 작품에 비해 등장인물이 저마다 개성이 뚜렷하고 다채롭다. 그만큼 연기할 때 자유롭게 시도하며 배우로서 욕심을 채울 수 있다. 독립영화를 만드는 사람들도, 완성된 작품을 감상하는 관객도 독립영화 특유의 재미를 만끽하기를 바란다"라고 독립영화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배우 노재원은 서울독립영화제2023 페스티벌 초이스 상영작인 '세기말의 사랑'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동경의 대상이던 서울독립영화제가 점점 더 가까워지는 듯한 느낌이 들어 여전히 꿈만 같고 신기하다며 서울독립영화제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배우 장성범은 '해야 할 일'의 주인공 준희 역을 맡아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장성범은 "배우는 연기라는 행위를 통해 훈련되지 않은 감각을 일깨워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배우 오우리, 기진우, 임세미, 강진아. /사진제공='마리끌레르' 12월호



배우 오우리는 "독립영화를 찍을 때는 어떤 성과나 평가를 위해 연기한다기보다 누군가와 힘을 모아 무언가를 새롭게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함께 도전해나가는 것"이라며 독립 영화의 매력을 언급했다.

배우 기진우는 "언젠가 꼭 쓸모 있는 영화인이 되어 누군가에게 위로와 용기를 줄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배우 임세미는 김혜진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딸에 대하여'에서 딸 그린을 연기했다. 임세미는 "하고 싶은 이야기를 보다 뚜렷하고 선명하게 그려낸다는 점이 독립영화의 특색이라고 생각한다. 현실에 무뎌지게 만드는 게 아니라 있는 그대로 바라보게 하는 영화들이라 더욱 소중하게 생각한다. 독립영화계를 더 지켜주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배우 강진아는 '후회하지 않는 얼굴'의 재경 역을 맡았다. 강진아는 "독립영화는 우리 삶과 가까운 이야기를 보다 자유롭게 표현할 기회를 준다. 앞으로 독립영화를 통해 궁금증을 자아내는 인물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답했다.

상영작 7편과 함께한 7인의 배우 김재화, 노재원, 장성범, 오우리, 기진우, 임세미, 강진아의 화보와 인터뷰 전문은 '마리끌레르' 12월호와 마리끌레르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는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9일간 CGV압구정에서 개최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