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사이드 해트트릭' 아쉬움 삼킨 SON, 극과 극 평가 줄줄이...'주요 스텟은?'

하근수 기자 2023. 11. 27. 05: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오프사이드 해트트릭'에 고개를 떨궜다.

토트넘 훗스퍼는 2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3라운드에서 애스턴 빌라에 1-2로 무릎 꿇었다.

손흥민이 기록한 주요 스텟은 볼 터치 32회, 패스 성공률 88%(25회 시도-22회 성공), 키 패스 3회, 빅 찬스 2회, 기대 득점(xG) 0.13, 기대 어시스트(xA) 0.55 등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 이미지, 소파 스코어
사진=게티 이미지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손흥민이 '오프사이드 해트트릭'에 고개를 떨궜다.

토트넘 훗스퍼는 2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3라운드에서 애스턴 빌라에 1-2로 무릎 꿇었다. 이로써 3연패에 빠진 토트넘(승점 26, 8승 2무 3패)은 5위로 추락했다.

홈팀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원톱으로 손흥민이 출격했다. 2선에선 브리안 힐, 데얀 쿨루셉스키, 브레넌 존슨이 지원 사격했다. 중원은 지오바니 로 셀소,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지켰다. 4백은 데스티니 우도지, 벤 데이비스, 에메르송 로얄, 페드로 포로가 구성했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켰다.

원정팀 빌라는 4-4-2 포메이션으로 출격했다. 올리 왓킨스, 무사 디아비가 최전방에서 득점을 노렸다. 미드필드에는 존 맥긴, 더글라스 루이즈, 부바카르 카마라, 매티 캐쉬가 포진했다. 수비는 뤼카 디뉴, 파우 토레스, 디에고 카를로스, 에즈리 콘사가 호흡을 맞췄다. 골키퍼 장갑은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착용했다.

치열했던 공방전. 승자는 빌라였다. 토트넘은 전반 22분 로 셀소 선제골로 앞서갔지만 벤탄쿠르 부상으로 흔들린 끝에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빌라는 전반 추가시간 토레스 동점골에 이어 후반 16분 왓킨스 역전골로 승부를 뒤집었다.

사진=게티 이미지
사진=게티 이미지

11월 A매치 동안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하고 돌아온 손흥민. 제임스 매디슨과 히샬리송이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중책을 짊어지고 최전방을 지켰다. 날카로운 찬스가 여러 차례 있었다. 골망만 세 차례 갈랐지만 모두 오프사이드였다. 1번째는 전반 43분 우도지, 호이비에르, 힐이 전개한 삼각 패스 다음 일대일 찬스에서 시도한 감아 차기였다. 2번째는 후반 13분 존슨 크로스에 이은 마무리였다. 3번째는 후반 39분 포로 슈팅 이후 세컨볼이었다. 말 그대로 '오프사이드 해트트릭'인 셈.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손흥민이 기록한 주요 스텟은 볼 터치 32회, 패스 성공률 88%(25회 시도-22회 성공), 키 패스 3회, 빅 찬스 2회, 기대 득점(xG) 0.13, 기대 어시스트(xA) 0.55 등이 있다. 축구 통계 매체 '소파 스코어'는 손흥민에게 7.7점을 부여했다. 공격진 가운데 최고점이었으며 포로(8.2)와 로 셀소(7.9) 다음이다. '풋몹'은 손흥민에게 6.7점을 매겼다. 로 셀소(8.3), 포로(7.9), 쿨루셉스키(7.5) 등에 밀려 낮은 점수였다. 수차례 기회를 오프사이드로 모두 날린 것이 반영된 모습.

영국 '풋볼 런던' 또한 6점으로 박한 평가를 내렸다. 매체는 손흥민에 대해 "하프타임 직전에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였다. 후반전에도 마찬가지였다. 세 차례 오프사이드 외에는 별로 보여준 것이 없다"라며 아쉬웠다고 평했다.

매디슨 이탈에 따른 여파가 점점 체감되고 있다. 첼시전, 울버햄튼전, 빌라전 3연패로 1위에서 5위까지 내려앉았다. 다음 라운드에서는 더욱 힘든 승부가 기다리고 있다. 토트넘은 다음 달 4일 새벽 맨체스터 시티 원정에 나선다.

사진=소파 스코어
사진=풋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