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3골 취소 불운’ 토트넘 리그 3연패, 빌라에 1-2 역전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골이 3번이나 오프사이드로 취소됐고, 토트넘이 빌라에 패하며 3연패에 빠졌다.
전반 44분 손흥민이 라인 브레이킹 후 1대1 찬스를 얻어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였다.
후반 14분에는 손흥민이 골망을 흔들었지만 또 한 번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후반 40분 손흥민의 골이 또 한 번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손흥민의 골이 3번이나 오프사이드로 취소됐고, 토트넘이 빌라에 패하며 3연패에 빠졌다.
토트넘 홋스퍼는 11월 26일(이하 한국시간) 오후 11시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톤 빌라와의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풀타임을 소화했다.
※ 선발 라인업
▲ 토트넘
굴리엘모 비카리오 - 페드로 포로, 에메르송, 벤 데이비스, 데스티니 우도기 - 로드리고 벤탄쿠르, 지오바니 로 셀소, 데얀 쿨루셉스키, 브라이언 힐, 브레넌 존슨 - 손흥민
▲ 빌라
에미 마르티네스 - 에즈리 콘사, 디에고 카를로스, 파우 토레스, 뤼카 디뉴 - 맷 캐시, 부바카르 카마라, 더글라스 루이스, 존 맥긴 - 무사 디아비, 올리 왓킨스
전반 초반 토트넘의 공격이 날카로웠다. 전반 3분 우도기가 기습적으로 문전 침투해 롱패스를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1분 만에 토트넘이 완벽한 찬스를 얻었다. 손흥민의 원터치 패스를 받은 쿨루셉스키가 수비수를 모두 제치고 슈팅한 볼이 골대를 맞고 나왔다.
전반 13분에도 토트넘의 좋은 기회가 무산됐다. 뒷공간이 열리면서 속공이 시작됐다. 포로의 크로스가 문전 노마크 손흥민에게 향했지만 넘어지면서 슈팅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2분 뒤 쿨루셉스키의 1대1 찬스도 오프사이드였다.
전반 18분 벤탄쿠르의 스루패스를 포로가 손흥민을 향해 연결했지만 수비수가 볼을 끊으며 찬스가 또 한 번 무산됐다. 전반 21분 힐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보고 손흥민이 러닝 헤더를 시도했지만 빗맞았다.
전반 23분 토트넘이 선제골을 터트렸다. 코너킥 상황에서 클리어링된 세컨볼을 로 셀소가 하프발리로 빠르게 슈팅했고 수비수를 맞고 굴절돼 골망을 갈랐다.
1분 만에 빌라가 동점을 만드는 듯했다. 속공 상황에서 얼리 크로스가 날카롭게 들어왔고 왓킨스가 문전 쇄도하며 헤더로 마무리했다. VAR 판독 끝에 오프사이드로 골이 취소됐다.
위기를 넘긴 토트넘이 부상 악재를 겪었다. 캐시의 거친 태클에 쓰러진 벤탄쿠르가 전반 32분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와 교체됐다.
전반 44분 손흥민이 라인 브레이킹 후 1대1 찬스를 얻어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였다.
전반 종료 직전 아스톤 빌라의 동점골이 터졌다. 프리킥 상황에서 감긴 크로스를 토레스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전반전은 1-1 동점으로 끝났다.
후반전 초반도 토트넘이 기세를 잡았다. 후반 9분 역습 상황에서 문전으로 빠르게 볼이 연결됐지만 포로의 쇄도에 닿지 않았다. 후반 14분에는 손흥민이 골망을 흔들었지만 또 한 번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손흥민에게 패스를 준 존슨이 오프사이드 위치였다.
위기를 넘긴 빌라가 경기를 뒤집었다. 후반 16분 토트넘 중원 사이로 원투 패스가 쉽게 들어갔고 왓킨스가 템포 빠른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28분 손흥민의 절묘한 패스가 좋은 기회로 연결됐다. 역습 상황에서 박스까지 전진한 손흥민의 패스가 존슨의 슈팅이 됐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호이비에르의 다음 슈팅도 골키퍼에 걸렸다.
후반 40분 손흥민의 골이 또 한 번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존슨이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오자 문전에서 손흥민이 이를 골문에 밀어넣었지만 간발의 차 오프사이드였다.
토트넘의 공세가 이어졌지만 빌라의 골문이 열리지 않았다. 토트넘은 리그 3연패에 빠지며 빌라에 리그 4위를 내주고 5위로 내려앉았다.(사진=손흥민)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선발+골 취소’ 토트넘, 빌라와 전반 1-1 동점(진행중)
- ‘손흥민 출격’ 토트넘, 빌라전 선발 공개
- ‘역전패’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전반전 더 잘했어야, 너무 보수적”
- ‘주전 5명 삭제’ 토트넘, 울버햄튼에도 얻어맞았다 [EPL 리뷰]
- ‘손흥민 황희찬 풀타임’ 토트넘, 울버햄튼에 극장골 1-2 역전패
- ‘손흥민 황희찬 선발 맞대결’ 토트넘, 울버햄튼에 전반 1-0
- 손흥민vs황희찬 ‘코리안 더비’ 선발..토트넘-울버햄튼 라인업
- 갑자기 ‘주전 5명 OUT’ 토트넘 vs 황희찬의 울버햄튼 [EPL 프리뷰]
- 토트넘 히샬리송 사타구니 수술 [오피셜]
-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3골 차 완패에도 “선수들이 자랑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