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MC 유재석 ‘핑계고’, 사칭 계정 몸살…“사전 공지 없이 이벤트 진행 無”[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MC 유재석이 진행하는 웹예능 '핑계고' 측이 제작진 사칭 피해 주의를 당부했다.
'핑계고'를 제작하는 '뜬뜬' 채널은 25일 커뮤니티에 "최근 오프라인에서 '핑계고 제작진'을 사칭해 마케팅 차원에서 접근하는 사례를 제보받았다"며 "'뜬뜬'은 채널 내 사전 공지 없이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으며 이를 통한 개인적인 만남, 인터뷰 등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기자] 국민MC 유재석이 진행하는 웹예능 ‘핑계고’ 측이 제작진 사칭 피해 주의를 당부했다.
‘핑계고’를 제작하는 ‘뜬뜬’ 채널은 25일 커뮤니티에 “최근 오프라인에서 ‘핑계고 제작진’을 사칭해 마케팅 차원에서 접근하는 사례를 제보받았다”며 “‘뜬뜬’은 채널 내 사전 공지 없이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으며 이를 통한 개인적인 만남, 인터뷰 등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이어 ‘핑계고 작가 팀이라 소개하며 경품추첨을 명목으로 이름, 휴대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00은 핑계고’라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며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요구하는 경우’, ‘핑계고 제작진이라 밝히며 장소 섭외 등을 이유로 협찬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 ‘채널에 당첨 사실 공지 없이 공식 메일 외 다른 메일로 개인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등을 예로 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뜬뜬’은 유재석이 진행하는 ‘핑계고’를 비롯, 웹예능 ‘빰빰소셜클럽’, ‘실비집’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빙’→‘어쩌다 사장’으로 잘 나갔던 한효주…외모 변신 무색한 ‘독전2’의 어설픈 큰칼[
- 14kg 감량 이국주, ‘핑쿠핑쿠’ 매력 발산 도넛도 홀릴 귀여움
- 1억 드레스 입은 안은진, 레드카펫 ‘누브라’ 노출 아찔 사고…큐시트 뒤 의연한 대처
- 혜은이, 3월이면 장모 된다.. 딸 걱정에 눈시울 붉혀 “예비사위, 예전부터 눈여겨봐” (같이삽시
- 이효리♥이상순, 결혼 10주년에도 꿀뚝뚝 일상 모습
- 이시언, 절친 한혜진에 “수상한 말투”... 박나래 “광고잖아”
- 박민영, 작품 위해 37㎏까지 체중 감량…몰라보게 야윈 얼굴
- 박진영 “이혼+미국 사업 망한 후 펜트하우스에서 2년간 파티.. 끊고 10년 동안 성경 공부”
- 김학래♥임미숙, 집 공개..“7년째 각방생활”(‘4인용식탁’)
- “나도 너 좋아해” 이선균, 유흥업소 실장 통화 내용 공개→현직 의사 영장심사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