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남우현·미노이… 솔로남녀 몰려온다 [컴백 SOO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채로운 음악색을 자랑하는 솔로 남녀 가수들이 모처럼 신보를 발매하고 활동에 나선다.
'믿듣탱' 태연은 27일 미니 5집 '투 엑스'(To. X)를 발매한다.
그룹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은 28일 첫 정규앨범 '화이트리'(Whitree)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싱어송라이터 미노이는 29일 신곡 '티켓'을 발매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음악색을 자랑하는 솔로 남녀 가수들이 모처럼 신보를 발매하고 활동에 나선다.
‘믿듣탱’ 태연은 27일 미니 5집 ‘투 엑스’(To. X)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투 엑스’를 포함해 다양한 매력의 총 6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투 엑스’는 감각적인 기타 리프와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R&B 곡이다. 덤덤함과 냉담함이 느껴지는 태연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시크한 무드를 자아내며, 상대방이 자신을 통제하고 있음을 깨닫고 관계의 끝을 알리는 내용의 가사가 돋보인다.
‘화이트리’는 남우현표 겨울 감성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는 총 11곡으로 구성된 남우현의 첫 정규앨범이다. 타이틀곡을 포함한 수록곡들의 작사, 작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올라운더 뮤지션으로서의 역량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베이비 베이비’는 앨범의 겨울 무드를 확실히 잡아주는 캐럴송으로, 남우현이 단독으로 직접 작사에 참여해 특유의 밝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녹였다.
미노이는 2019년에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로, 매력적인 보이스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미노이는 지난 9일 AOMG 합류 발표와 동시에 ‘어떨것같애’(Feat. ZICO)를 발매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신곡 ‘티켓’을 통해서는 어떤 음악색을 보여줄지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드류보이는 안테나가 7년 만에 론칭하는 신인이다. 작사와 작곡, 편곡, 프로듀싱이 모두 가능한 20세 올라운더 아티스트다.
신곡 ‘올 아이 원트 이즈 유’는 소년의 풋풋한 고백을 담은 곡으로, 드류보이의 탄탄한 음악성과 트렌디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딸 둔 40대 직장인, 주택가 돌며 11명 성폭행[그해 오늘]
- 유해진, 10만원 단칸방서 45억 단독주택 매입까지[누구집]
- 이수정 “황의조 측, 마치 협박하듯 여성 신상 공개”
- “불로유 마셨다” 허경영 ‘하늘궁’ 입소한 80대 숨진 채 발견
- 주말에 일한 마트 노동자, 휴일수당 받지 못하는 이유[판결왜그래]
- 직장 7번 때려친 ‘백수 남편’…이혼 사유 될까요[양친소]
- 여의도에 18년 만에 공급되는 새아파트 [복덕방기자들]
- '65세 은퇴·생활비 369만원' 꿈꾸지만…현실은 어떨까
- [전립선 방광살리기] 같은 듯 다른 방광염의 소변 증상과 통증
- ‘불법촬영 논란’ 황의조, 소속팀 노리치 시티서 시즌 2호 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