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페스티벌 "급추위에도 끄떡없는 아라드 모험가들"

김영찬 기자 2023. 11. 25. 14: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년 만에 열린 '던파 페스티벌' 행사장은 갑자기 찾아온 매서운 추위도 잊을 만큼 유저 열기로 가득했다.

입에서 김이 나올 정도로 추운 날씨에도 던파 유저들의 눈은 초롱초롱하게 빛났다.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페스티벌인 만큼 많은 모험가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추억 선물한 던파 페스티벌...“내년에도 오프라인으로 해주세요”

4년 만에 열린 '던파 페스티벌' 행사장은 갑자기 찾아온 매서운 추위도 잊을 만큼 유저 열기로 가득했다. 입에서 김이 나올 정도로 추운 날씨에도 던파 유저들의 눈은 초롱초롱하게 빛났다. 

넥슨은 25일 일산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페스티벌 2부를 개최했다.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페스티벌인 만큼 많은 모험가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한 관람객은 "오프라인 던페에 꼭 한번 참여하고 싶어서 티켓팅 오픈하자마자 바로 구매했다. 사실 업데이트 로드맵을 이미 발표해서 기대가 크지 않았는데, 준비된 게 많아서 재밌게 즐기고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관람객은 "너무 추워서 오다가 동사할뻔했다. 굿즈를 꼭 구매하겠다는 생각으로 버티면서 왔다. 아처 피규어는 너무 비싸고, 아크릴 스탠드는 구매하고 싶다"고 말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부스는 웹툰 작가이자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레바' 부스였다. 입장한 관람객들이 곧장 레바 부스로 달려가 수많은 대기열이 형성됐다. 

행사장에는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들이 마련됐다. 게임 속 '스피리티아' 콘셉트로 꾸며진 메인 무대와 선계의 설정 및 일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부스, 체험 이벤트 존, 공식 굿즈 스토어가 관람객을 반겼다.

무대에서는 성승헌 캐스터와 정준, 정인호 해설의 케미를 엿볼 수 있는 특별 이벤트 세션이 진행됐다. 어둑섬 마지막 보스인 '해방된 라르고'의 광폭화 패턴 대사부터 전 직업 공용 스킬 맞추기 등 다양한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힌 모험가에게는 경품을 지급했다.

플레이마켓에서는 금손 유저들이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전시 및 판매했다. 여 마법사 '븝미', 선계 NPC '슈므'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가 인기를 끌었다.

현장에서 만난 김윤희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콘텐츠 디렉터는 "개발자로 방문했을 때는 즐기는 입장이었다. 디렉터로 나오니까 감회가 새롭다. 오랜만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라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많은 분이 진짜 즐기러 와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더욱 열심히 잘 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열심히 하겠다는 말은 많이 드렸던 것 같다. 앞으로 열심히뿐만 아니라 더 좋은 게임을 만들어 모험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디렉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도 잊지 않았다.

- 눈사람 아바타를 입고있는 인기 NPC '슈므'
- 행사장에 들어서면 대형 전광판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 다양한 2차 창작물을 선보인 플레이마켓
- 성승헌 캐스터와 김현석 콘텐츠 기획 팀장
- 성승헌 캐스터의 생일을 맞춘 관람객은 정말 대단했다
- 문전성시 이룬 굿즈샵
- 븝미 피규어가 너무 귀엽다
- 아처 피규어 너무 비싸요
- 웹툰 작가이자 영원한 던붕이인 '레바' 
- 레바를 영접하기 위해 대기중인 관람객들
- 기억력 테스트
- 새총으로 과녁을 맞추면 경품이 기다리고있다
- 선계 일러스트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부스
- 어둑섬 보스 콘셉트 설명
- 븝미 팬이라면 걸어두고 흐뭇하게 바라볼 수 있을듯
- 최근 유행하는 아크릴 LED 무드등도 빠지지 않았다
- 고퀄리티 키링
- SD 아크릴 피규어는 늘 옳다
- 순식간에 완판 달성한 마켓도 속속 보인다
- 새로 시작한 분들은 여기서 시나오칭 하나 마련하세요 
- "2024년 던전앤파이터도 기대하겠습니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