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 VS', 본격 팀 경쟁 시작...최고 시청률 3.7%·동시간대 1위

유수연 2023. 11. 25. 10: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유수연 기자] 프로듀서들이 발굴한 보석 같은 참가자들이 완벽한 하모니로 금요일 밤을 아름답게 장식했다.

어제(24일) 방송된 Mnet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브이에스)’(이하 '노래방 VS') 6회에서는 팀 매칭을 위한 4차 미션 '100초 미션'에 이어 5차 미션 '팀 싱어롱'으로 본격적인 팀 서바이벌의 서막을 올렸다. 프로듀서들의 프로듀싱을 받은 참가자들은 반전 매력을 한껏 자랑하며 감탄을 부르는 무대를 완성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에 ‘노래방 VS’ 6회는 최고 시청률 3.7%로 케이블 및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가구 1위, 1539 타겟 시청률과 2049 남녀 시청률에서도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Mnet, tvN 합산, AGB닐슨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이와 함께 오늘(25일) 낮 12시, 음원사이트에 참가자들의 첫 음원이 발매돼 화제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앞서 프로듀서들은 원하는 참가자를 선택할 수 있는 우선예약권이 걸린 스페셜 무대로 현장을 뒤집어놨던 상황. 참가자들이 선정한 베스트 무대의 영광은 로이정(로이킴+박재정) 팀에게 돌아갔고 무려 4장의 우선예약권을 획득하는 데 성공했다.

프로듀서들은 심사숙고 끝에 마음에 드는 참가자들에게 우선예약, 예약 스티커를 붙이며 묘한 심리전을 펼쳤다. 꼴찌를 한 영광(장우영+서은광) 팀은 별소유 팀을 향해 “입금 바로 가능”이라며 우선 예약 스티커를 갈구하는 동시에 “일단 드리고 보자”며 예약 스티커를 남발해 웃음을 유발했다. 유력 우승 후보를 영입하기 위해 러브콜을 보내야 하는 상황에 김민석은 "연애할 때 빼고 러브콜 처음"이라며 한탄하기도 했다.

그중 김영석은 무려 세 팀에게 우선 예약 스티커를 받으며 유력 우승 후보의 위엄을 입증했다. 무대 아래 옹기종기 모인 다른 프로듀서들을 본 김민석은 “다들 사리사욕에 눈이 멀어가지고”라며 견제를 날려 폭소를 안겼다. 별소유(소유+임한별) 팀은 홍승민이 노래를 시작하기도 전에 우선 예약 스티커를 붙였고 임한별은 "내 아들"이라고 부르며 애정을 드러내는 등 인재 영입을 향해 프로듀서들이 적극 플러팅을 펼치는 진풍경을 만들었다.

프로듀서들의 치열한 플러팅 끝에 마침내 최종 팀이 결정, 5차 미션 ‘팀 싱어롱’이 시작됐다. 프로듀서들의 디렉팅을 받은 참가자들의 실력도 일취월장했다. “우리 팀에서 우승 나올 확률 100%”라며 자신만만하던 발라드 장인 별소유 팀은 정통 발라드곡 ‘뻔한 이별’로 지붕을 날려버릴 듯한 엄청난 무대를 선보였다. 개성 있는 보컬들의 집합체, 영광 팀은 댄스곡 ‘나 빼고 다 늑대’로 ‘노래방 VS’ 유일무이 아이돌 출신 프로듀서로 구성된 팀인 만큼 댄스 레슨까지 동원한 차별화된 무대로 프로듀서들을 열광케 했다.

유력 우승 후보 김영석을 필두로 감미로운 감성을 가진 멜로데이(멜로망스+DAY6) 팀은 11시간이라는 엄청난 녹음 시간을 자랑하며 ‘아픈 길’로 환상적인 화음을 만들었다. ‘수많은 아픔 속에서도 조금씩 보이는 희망을 보며 함께 걷는다’는 내용의 가사는 참가자들의 마음을 울렸고 프로듀서들 역시 입을 모아 “다 잘했다”며 극찬을 했다. 무대가 끝난 뒤 별소유 팀의 김동하, 영광 팀의 신진안, 멜로데이 팀의 염우진이 탈락해 아쉬운 작별을 고했다.

발라드부터 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를 보여준 참가자들의 노래는 오늘(25일) 낮 12시, 전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고 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롭게 공개되는 ‘노래방 VS’의 첫 음원은 프로듀서들이 프로듀싱은 물론 가창에도 참여해 방송 무대와는 또 다른 귀호강을 선사하는 만큼 기대감이 높아진다.

그런가 하면 다음 회에서는 기리가든(기리보이+카더가든) 팀, 로이정 팀의 무대와 함께 2명의 탈락자도 공개된다. 또 6차 미션으로는 원곡 가수와 함께하는 '원곡 컬래버레이션'을 시작, 옥상달빛 김윤주, 안예은, 먼데이 키즈 이진성, 정재욱, 짙은, 정인, 별, 박원, 원슈타인, 트와이스 지효 등 초호화 라인업이 '노래방 VS'를 찾아온다.

상금 1억을 향한 노래방 보컬들의 치열한 쇼다운 Mnet 초대형 노래방 서바이벌 ‘VS(브이에스)’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40분에 Mnet, tvN에서 방송된다.

/yusuou@osen.co.kr

[사진] Mnet 'VS'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