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수길 라인프렌즈 스퀘어…뉴진스 앞세워 첫날부터 '오픈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 신상 굿즈를 앞세운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가 개장 첫날인 24일 오픈런이 발생하는 등 흥행 대박을 기록했다.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24일 서울 신사동 세로수길에 다양한 국내외 인기 캐릭터 IP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LINE FRIENDS SQUARE) 신사' 문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 신상 굿즈, 오전부터 구입 행렬 끝없이 이어져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24일 서울 신사동 세로수길에 다양한 국내외 인기 캐릭터 IP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LINE FRIENDS SQUARE) 신사’ 문을 열었다.
라인프렌즈 스퀘어는 IPX가 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니즈 및 오픈 지역 특성에 따라 언제든 새롭게 단장할 수 있는 캐릭터 편집숍 콘셉트의 새 스토어 브랜드다.
IPX가 기획한 트렌디한 공간에서 국내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채로운 캐릭터 IP를 만나볼 수 있으며 귀엽고 독특한 것을 좋아하는 팬들과 캐릭터가 함께 교감할 수 있는 ‘광장’의 의미를 담았다. IPX는 이번 신사점을 시작으로 전 세계 다양한 국가 및 지역에 라인프렌즈 스퀘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Z세대 사이에서 급부상 중인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 ‘꼴레(COLLER)’의 토트백, 아이폰케이스, 스트랩, 스티콘(스티커+이모티콘)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만나볼 수 있다. 꼴레 토트백의 경우 뉴진스 민지가 착용해 더욱 유명해졌다. 아울러 라인프렌즈 IP뿐 아니라 벨기에 작가 ‘에르제(Herge)’의 만화 ‘땡땡의 모험’ 속 캐릭터들의 상품 등도 진열돼 있었다.
뉴진스 콜라보 ‘버니니’ 굿즈, 오픈 1시간만에 완판
팝(POP) 매장으로 꾸려진 2층엔 방탄소년단에 제작에 참여한 BT21과 뉴진스의 다양한 굿즈 등이 진열돼 있었다. 전통적 인기 캐릭터인 BT21 외에 이날 방문객들이 가장 많은 찾은 제품군은 단연 뉴진스 관련 제품들이었다. IPX는 지난 8월부터 뉴진스와 협업으로 다양한 뉴진스 IP 공식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IPX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에 새로운 뉴진스 IP 상품들을 선보였다.
진열대 인근에 마련된 영수증 형식의 즉석카메라 앞에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국적의 방문객들이 긴 줄을 서기도 했다.
이번 스토어 방문객들은 “세로수길에 스토어 오픈이라니…캐릭터 찐팬 친구 소환합니다”, “세상 젤 힙하고 귀여운 캐릭터들은 여기 다 모였네”, “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신상 버니니, 겟하러 갑니다”, “미니니, 에르제땡땡부터 캐릭터 하나하나 다 넘 귀여워서 인증샷 수십 장은 찍고 왔네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IPX 관계자는 “Z세대 인기 브랜드들이 모인 세로수길에 새 정규 스토어를 오랜만에 선보이며 많은 기대를 받은 만큼, 앞으로도 재미있는 캐릭터 경험을 선사하는 라인프렌즈 스퀘어를 지속 오픈할 예정”이라며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국내외 캐릭터 IP들과 팬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서 귀여움에 열광하는 모든 분들이 방문하고 싶은 스토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광범 (toto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모바일신분증 발급 3시간째 중단…조폐공사 “오늘 중 복구”(종합)
- “한 적 없다” 지드래곤, 탈색·염색 여부 감식 결과도 ‘음성’
- “여러분, 죄송해요” 기내 통로서 바지 벗은 女…격분한 이유는
- ‘석화 7개 2만원’…광장시장 이어 종로 포차 바가지 논란
- “배고파 운다고”…생후 3일 아기 살해후 냉장고에 유기했다
- “도와주세요!” 외침에 책상 뛰어넘어 달린 간호사 [영상]
- 15t 덤프트럭이 다리에 ‘쾅’...적재함 세우고 달리다 사고 [영상]
- 남현희 펜싱클럽 인근 펜싱클럽도 회원 ‘뚝’...“첫 사업인데 좌절”
- 엑소 출신 중국인 크리스, 성폭행 범죄로 징역 13년 확정
- "황의조, 지인들과 영상 공유했다"는데 "형수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