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글로컬’ 미래의 ‘강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측불가능이라는 시대의 어둠 속에 미래로 나아갈 길은 무엇인가.
강원도민일보는 지역에서 그 길을 찾는다.
글로컬 시대 실현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의 구심력은 '혁신'으로 치환된다.
다음 세대가 꿈꾸는 삶의 모델을 강원특별자치도가 보여주도록 지역의 힘을 모아 새로운 별자리를 그려볼 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측불가능이라는 시대의 어둠 속에 미래로 나아갈 길은 무엇인가.
강원도민일보는 지역에서 그 길을 찾는다. 거미줄처럼 얽힌 수많은 모양과 크기의 갈등 전선을 풀어낼 힘은 가장 지역적인 것, 가장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이다.
지역(local)과 세계(global)의 결합 ‘글로컬(glocal)’의 가치는 이미 대세가 됐다. 글로컬 시대 실현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의 구심력은 ‘혁신’으로 치환된다. 기회와 위기는 동시에 온다. 인·물적 자원이 수도권으로만 팽팽하게 몰려들어 기어코 터져버리면, 우리 모두의 미래는 더욱 어두워질 수밖에 없다. 다음 세대가 꿈꾸는 삶의 모델을 강원특별자치도가 보여주도록 지역의 힘을 모아 새로운 별자리를 그려볼 때다. 강원도 고성 대진항 등대에서 그 가능성의 일단을 가늠해 본다. 사진/김정호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법촬영 혐의' 황의조 피의자로 전환 경찰 조사
- 슈주 규현, 30대 여성이 뮤지컬 분장실서 휘두른 흉기에 부상
- 도민저축은행 11년 만에 파산절차 완료
- [속보] ‘사건 브로커’ 연루 의혹 전 전남·강원경찰청장 야산서 숨진 채 발견
- 600억원 상당 마약류 밀반입 조직원·총책 32명 검거
- 한밤 중 불 난 대학교 기숙사에서 한 대학생 용기가 대형참사 막았다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강릉 해파랑길 걷던 관광객이 '삼국시대 금귀걸이 추정' 유물 1점 발견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