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영등포구, 요양보호가족 성과공유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24일 당산동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요양보호가족 휴식제도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봉사자들께 감사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호권 구청장은 "지금까지 어느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시도하지 않았던 '요양보호가족 휴식제도'에 선뜻 힘을 모아주신 봉사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올해 영등포의 귀한 성과와 경험이 전국의 어르신들과 그 가정에 활력을 드리고, 더 나아가 다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24일 당산동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요양보호가족 휴식제도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봉사자들께 감사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요양보호가족 돌봄봉사단,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사업 추진 경과보고, 활동 영상 시청, 우수 사례 발표, 동별 리더 위촉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영등포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독박 요양, 독박 간병 등의 부담을 짊어지고 있는 가족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요양보호가족 휴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요양보호사 등 자원봉사자 707명이 2인 1조로 말벗, 식사 보조, 산책, 병원 동행 등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호권 구청장은 “지금까지 어느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시도하지 않았던 ‘요양보호가족 휴식제도’에 선뜻 힘을 모아주신 봉사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올해 영등포의 귀한 성과와 경험이 전국의 어르신들과 그 가정에 활력을 드리고, 더 나아가 다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영등포구)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 모바일신분증 발급 3시간째 중단…조폐공사 “오늘 중 복구”(종합)
- “한 적 없다” 지드래곤, 탈색·염색 여부 감식 결과도 ‘음성’
- 안희정은 이렇게 몰락했다…수행비서의 반성문이자 증언
- '차은우 출연' 日시상식 열린 공연장서 칼부림 사고
- “배고파 운다고”…생후 3일 아기 살해후 냉장고에 유기했다
- “도와주세요!” 외침에 책상 뛰어넘어 달린 간호사 [영상]
- 15t 덤프트럭이 다리에 ‘쾅’...적재함 세우고 달리다 사고 [영상]
- 남현희 펜싱클럽 인근 펜싱클럽도 회원 ‘뚝’...“첫 사업인데 좌절”
- 엑소 출신 중국인 크리스, 성폭행 범죄로 징역 13년 확정
- "황의조, 지인들과 영상 공유했다"는데 "형수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