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조감도) 견본주택을 24일 열고 분양에 나섰다.
기존에 공급된 단지와 함께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를 형성할 전망이다.
HDC현산은 올초까지 청주 흥덕구에 '청주 가경 아이파크' 1~5단지, 3678가구를 순차적으로 공급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6단지와 공급이 예정된 7·8단지까지 합치면 청주에 6000여 가구가 넘는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단지와 '브랜드 시티' 형성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짓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조감도) 견본주택을 24일 열고 분양에 나섰다. 기존에 공급된 단지와 함께 대규모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를 형성할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946가구(전용면적 84~116㎡)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전용 84㎡ 253가구, 99㎡ 200가구, 101㎡ 331가구, 116㎡ 162가구 등이다. HDC현산은 올초까지 청주 흥덕구에 ‘청주 가경 아이파크’ 1~5단지, 3678가구를 순차적으로 공급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6단지와 공급이 예정된 7·8단지까지 합치면 청주에 6000여 가구가 넘는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가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아이파크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 시티가 될 수 있도록 아파트 외관도 차별화한다”며 “주거 수준과 삶의 만족을 높이는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설계됐다. 조경 면적이 전체 대지면적의 40%를 웃돌아 넓은 동 간 거리를 확보한 게 특징이다. 단지 중앙에는 중앙광장, 테마가든,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외곽에는 운동 및 휴게공간이 마련될 전망이다. 상가 앞 생태연못과 단지를 순환하는 산책로도 계획돼 있다.
흥덕구 일대에는 충북 최대 규모인 청주산업단지를 비롯해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국가산업단지 등이 있다. KTX오송역과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경부·중부고속도로가 연결돼 광역 교통망도 좋다.
다음달 4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5~6일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2일이다. 입주는 2027년 1월 예정이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린 맛집 대기 줄도 못 서요"…한국 찾은 외국인들 '푸념'
- "2억이나 싸졌네"하고 계약했다간…새 아파트에 숨겨진 비밀
- "컵라면 톱3 휩쓸었다"…다크호스로 떠오른 '뜻밖의 정체'
- "주식 산타 온다는데"…큰손들은 '이 종목' 쓸어담았다
- "日 전기차 완전히 제압했다"…유럽서 극찬받은 한국車
- '결혼한 방송인' 불법촬영 논란에 황의조 소속팀 감독이 한 말
- "지하로 꺼지는 고통 속 손길…" 최동석, SNS 글 '또' 화제
- 이선균, 겨드랑이털 정밀 감정도 '음성'…경찰에 쏠린 눈
- "기사님, 다리 만져주세요"…택시기사 팔 잡아당긴 女 결국
- "대장 내시경 하는데 살아있는 파리가"…男에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