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본보기집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건설이 24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본보기집을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736세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449세대가 일반에 분양되며 전용면적별 물량은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736세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449세대가 일반에 분양되며 전용면적별 물량은 ▲59㎡A 213세대 ▲59㎡B 27세대 ▲74㎡A 111세대 ▲74㎡B 73세대 ▲84㎡ 25세대 등이다.
이날 오전 기온이 영하 4도까지 떨어진 추운 날씨에도 많은 방문객이 본보기집을 찾았다. 어린 자녀와 함께 온 가족단위 방문객은 물론 신혼부부,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들은 전시된 59㎡A와 74㎡B 주택형 내부를 세심하게 둘러봤다. 본보기집에 따로 유니트를 마련하지 않은 주택형은 VR 체험존을 통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넓은 동 간 거리로 단지를 관통하는 바람길과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고 주차장은 100% 지하화했다. 이렇게 마련된 공간을 활용해 자연공원형 단지를 구현했다. 단지 내부에는 왕벚나무길, 이팝나무길 등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며 중앙광장, 어린이집,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맘스스테이션,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된다.
미추홀구는 현재 여러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숭의지구와 용현·학익지구 도시개발사업, 주안지구, 도화지구 등 정비사업으로 주변 환경이 개선되고 있다. 숭의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는 인근에 용정초, 숭의초 등이 있고 500m 거리의 제물포역을 넘어가면 선인고, 인화여중 등이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인하대역 인근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대형 쇼핑몰, 창고형 쇼핑몰, 앨리웨이 인천, 제물포시장 등이 가깝고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 미추홀구청 등 공공기관과도 인접한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이게 민주당이다, 멍청아”… 최강욱 글 되돌려줘
- “이게 1만5000원?”…광장시장 ‘바가지 논란’ 전집 영업정지
- 적재함 세우고 달리다 ‘쾅’…다리 밑에 낀 15t 덤프트럭
- 먹통 먹통 먹통…이번엔 정부 ‘모바일 신분증’
- ‘여신’ 이영애, 외모 지적받아…“자녀 학교 갈 때 시상식 수준으로 꾸며”
- 6개월째 구금된 손준호…韓감독 석방 요구에 中 “법대로 처리 중”
- 이준석 “한동훈, 나 때문에 등판했다면 너무 빨랐다”
- ‘암컷 발언’ 옹호 남영희, 징계 시사에 민주연구원 부원장 사퇴
- 수능 감독관 협박한 학부모…이주호·조희연이 직접 고발한다
- “피의자 황의조 사진 왜 올리냐”…이강인까지 ‘불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