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해운대구, 노인복지대상 수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해운대구는 대한노인회가 주관하는 제3회 노인복지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노인복지대상은 경로효친의 정신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 광역, 기초자치단체를 발굴,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의 기초자치단체 21곳이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해운대구는 대한노인회가 주관하는 제3회 노인복지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노인복지대상은 경로효친의 정신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 광역, 기초자치단체를 발굴, 수여하는 상으로 전국의 기초자치단체 21곳이 수상했다.
한편 구는 노인 세대별 특성에 맞게 경로당 247개소, 노인복지관 3개소, 반디문화센터에서 다양하고 촘촘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노인일자리 창출로 생산적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기장 장안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 내년 1월 착공
부산 기장군은 내년 1월 장안읍행정복지센터 신청사를 착공해 2025년 12월 준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총사업비 22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942㎡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신청사를 건립할 예정이다.
센터 지상 1층과 2층 일부에는 행정서비스를 위한 시설이 배치되며, 지상 2층부터 지상 5층까지 ▲주민자치센터 ▲주민프로그램실 ▲도서관 ▲체육단련실 등 교육·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시설이 들어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