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시스템 오류로…네이버·카카오, 전자증명 발급 일시 중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 전자증명의 오류로 네이버와 카카오의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도 중단됐다.
24일 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의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이날 오전 일시 중단됐다 복구됐다.
IT업계 관계자는 "시스템 파악 결과, 자체 시스템 문제가 아닌 정부의 전자증명 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것으로 파악했다"며 "현재는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1시 54분께부터 정부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와 앱이 모두 장애를 보이며 접속이 중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도 중단
24일 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의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가 이날 오전 일시 중단됐다 복구됐다. IT업계 관계자는 “시스템 파악 결과, 자체 시스템 문제가 아닌 정부의 전자증명 시스템의 오류로 인한 것으로 파악했다”며 “현재는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날 정부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와 앱도 먹통이 됐다. 이날 오후 1시 54분께부터 정부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와 앱이 모두 장애를 보이며 접속이 중단됐다.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절차 등을 안내하는 웹사이트만 접속이 될 뿐, 실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하는 앱 서비스는 전면 중단된 상태다.
모바일 신분증 앱은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장애 사실을 알리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국가보훈등록증은 발급이 불가하고, 기존 발급자는 정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한광범 (toto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거 사다리 되겠다"…청약통장 가입한 청년, 주담대 연 2%대로(종합)
- 안희정은 이렇게 몰락했다…수행비서의 반성문이자 증언
- ‘바가지 논란’ 광장시장 전집, 결국 영업정지 10일 처분
- “도와주세요!” 외침에 책상 뛰어넘어 달린 간호사 [영상]
- 15t 덤프트럭이 다리에 ‘쾅’...적재함 세우고 달리다 사고 [영상]
- 남현희 펜싱클럽 인근 펜싱클럽도 회원 ‘뚝’...“첫 사업인데 좌절”
- "황의조, 지인들과 영상 공유했다"는데 "형수 믿는다?"
- 진시황 무덤을 발굴하지 않는 이유는…中 고대 수도 시안 [여행]
- 임신중절 종용당한 20대…변기물에 방치된 아기는 숨졌다 [그해 오늘]
- 이영애 "초등학생 딸, 내 외모 지적…학부모 50명 집에 초대한 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