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모바일신분증 웹사이트·앱 먹통…신분증 발급 장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 온라인 서비스 곳곳에서 연일 장애가 반복되는 가운데, 24일 오후 정부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와 앱이 먹통되는 장애가 발생했다.
이날 오후 오후 1시 57분부터 정부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 및 앱 모두 접속이 중단됐다.
모바일 신분증 앱은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장애 사실을 알리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국가보훈등록증은 발급이 불가하다"며 "기존 발급자는 정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및 국가보훈증 발급 불가
장애 2시간30분 넘었으나 여전히 정상화 안돼
[세종=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정부 온라인 서비스 곳곳에서 연일 장애가 반복되는 가운데, 24일 오후 정부 모바일 신분증 웹사이트와 앱이 먹통되는 장애가 발생했다.
이후 4시30분이 넘었으나 모바일 신분증 발급 절차 등을 안내하는 웹사이트만 접속이 될 뿐 실제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하는 앱 서비스는 여전히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
또한 회원가입 절차 역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달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모바일 신분증 시스템 운영과 관리는 한국조폐공사에서 담당하고 있다.
모바일 신분증 앱은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장애 사실을 알리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과 국가보훈등록증은 발급이 불가하다”며 “기존 발급자는 정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조용석 (chojur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거 사다리 되겠다"…청약통장 가입한 청년, 주담대 연 2%대로(종합)
- 안희정은 이렇게 몰락했다…수행비서의 반성문이자 증언
- ‘바가지 논란’ 광장시장 전집, 결국 영업정지 10일 처분
- “도와주세요!” 외침에 책상 뛰어넘어 달린 간호사 [영상]
- 15t 덤프트럭이 다리에 ‘쾅’...적재함 세우고 달리다 사고 [영상]
- 남현희 펜싱클럽 인근 펜싱클럽도 회원 ‘뚝’...“첫 사업인데 좌절”
- "황의조, 지인들과 영상 공유했다"는데 "형수 믿는다?"
- 진시황 무덤을 발굴하지 않는 이유는…中 고대 수도 시안 [여행]
- 임신중절 종용당한 20대…변기물에 방치된 아기는 숨졌다 [그해 오늘]
- 이영애 "초등학생 딸, 내 외모 지적…학부모 50명 집에 초대한 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