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로직스, 르노자동차 배터리팩 공급자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워로직스가 르노코리아 자동차 SUV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공급자로 확정됐다.
24일 파워로직스에 따르면 국내외에 출시되는 르노코리아 자동차 차기 중형 SUV 모델에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오는 2026년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파워로직스 관계자는 "오랜 기간 축적된 제품 개발과 생산 능력을 앞세워 자동차용 배터리팩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중"이라며 "올해 배터리팩 사업을 본격화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파워로직스가 르노코리아 자동차 SUV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공급자로 확정됐다.
24일 파워로직스에 따르면 국내외에 출시되는 르노코리아 자동차 차기 중형 SUV 모델에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오는 2026년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수주 물량은 연간 7만~8만대 수준으로 연간 매출액은 700억~800억원이 될 전망이다.
파워로직스가 공급하는 배터리팩은 화재 발생 시 인접 셀로 확산을 방지하고 열 폭주 전이 상태 추정 알고리즘을 반영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등이 적용된다.
파워로직스는 올해 △고상버스 배터리팩 △선박용 ESS △전기이륜차 배터리팩 △고속도로 터널용 제트팬 배터리팩 등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배터리팩 부분에서 전년 대비 3배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파워로직스 관계자는 "오랜 기간 축적된 제품 개발과 생산 능력을 앞세워 자동차용 배터리팩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중"이라며 "올해 배터리팩 사업을 본격화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