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시민들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난 16일,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으로 진행된 초등학생, 유아,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 4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은 파주도시관광공사 자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파주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솔가람아트홀 운영 활성화를 위한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선정된 지원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도시관광공사는 지난 16일,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으로 진행된 초등학생, 유아,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 4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사업은 파주도시관광공사 자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파주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솔가람아트홀 운영 활성화를 위한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선정된 지원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애주기에 맞춰 기획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아부터 5060 신중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하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보물섬으로 떠나는 여정을 극으로 풀어낸 우리가 만드는 음악극 ‘보물섬’은 4주라는 짧은 기간동안 움직임·합창·의상 및 무대소품 제작·연주 앙상블까지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마무리됐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유아가 많은 파주에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남겼다.
또한, 신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밤마실 프로젝트”의 참여자는 참신한 기획을 보고 프로그램을 신청하였으며, 동일한 프로그램 진행 시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피력하며 단순한 모티브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경험을 함께한 소감을 남겼다.
파주도시관광공사 최승원 사장은 “공사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파주시민들의 문화예술적 경험이 늘어나 삶이 풍부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승원 사장은 “앞으로도 문화예술교육으로 다양한 대상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며, 지속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피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베일리 엘리베이터 가동 중단"…대체 무슨 일이 [현장]
- "오랜만의 희소식"…'中 무비자' 여행업계에 단비 되나
- '부모님 모시자' 약속 깬 남동생…병원비 청구 가능할까? [결혼과 이혼]
- 내비에 찍힌 '202㎞/h'…경찰, '폭주족 유튜버' 대거 적발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6일, 남의 말에 귀 기울여야 할 띠는?
- 축구경기 중 '번개' 내리꽂혀…페루 선수 1명 사망·4명 부상
- 변호인 측 "명태균, 자신 방어할 증거 다 갖고 있다"
- "피자 소비 '시들'?"…피자헛 기업회생에 업계 '초긴장'
- "꿀꿀, 승자는 트럼프?"…태국 '슈퍼스타 하마', 美 대선 예측
- 빌보드에 "아~파트 아파트" 열풍 계속…'탑100' 1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