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짠단짠’ 대신 삼삼하게…식약처,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법 전자책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4일 나트륨·당류 섭취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더 건강한 간편요리 한 끼'라는 주제로 전자책(e-book)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삼삼한 밥상'에는 지난해 나트륨 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가정간편식 조리법 10가지와 나트륨·당류를 줄일 수 있는 요리팁을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4일 나트륨·당류 섭취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더 건강한 간편요리 한 끼’라는 주제로 전자책(e-book)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삼삼한 밥상’에는 지난해 나트륨 당류 저감 요리경연대회에 출품된 가정간편식 조리법 10가지와 나트륨·당류를 줄일 수 있는 요리팁을 담고 있다.
또한, 가정간편식 메뉴별로 1인분 제공량당 열량과 탄수화물·단백질 등 영양성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식재료부터 단계별 조리방법, 조리예시까지 사진과 함께 수록했다.
‘삼삼한 밥상’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보문고, 알라딘 등 인터넷 서점에서도 전자책(e-book)으로 볼 수 있다.
아울러, 삼삼한 밥상의 저감 메뉴 조리법 등은 요리앱인 ‘만개의 레시피’에도 확인할 수 있으며 저감 요리 동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인 마이나슈TV에 공개했다.
삼삼한 밥상 요리팁 등을 당뇨, 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로 제작해 지역보건소 259곳에 배포했으며, 내년에는 조리학과, 영양 관련 협회 등에도 추가로 배포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는 줄이고 맛과 영양을 갖춘 다양한 저감 메뉴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문의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소비안전국 식생활영양안전정책과(043-719-2275)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짠단짠’ 대신 삼삼하게…식약처, 나트륨·당류 저감 요리법 전자책 발간
- 2023년까지 농업 분야 ODA 예산 2배로…식량직접지원 확대
- ‘출입문 신속 개방장비’ 등 국민 안전 지켜줄 올해의 발명 아이디어 선발
- [정책 바로보기] 기업 건전성 지표 ‘빨간불’···기업부채 비율 세계 3위?
- ‘북극협력주간’ 앞두고 다음달 2일부터 다양한 부대행사 열려
-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정책기자단도 함께 기원합니다!
- 해양방사능 긴급조사…“방류 이후에도 우리 바다는 ‘안전’”
- 올겨울 미세먼지 더 짙다…석탄발전 감축·노후차량 운행제한 확대
- 중장년층에게 힘이 되는 인생 2막 ‘꿀팁’ 꼭 확인하세요!
- 행안부 “행정전산망 복구, 24시간 경과 후 서비스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