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12월 공급…주택전시관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건설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투시도) 주택전시관을 오는 24일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총 7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59㎡A 213가구 △59㎡B 27가구 △74㎡A 111가구 △74㎡B 73가구 △84㎡ 25가구 등이다.
단지는 59·74·84㎡ 중소형 면적 위주로 일반분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건설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투시도) 주택전시관을 오는 24일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6개동, 전용면적 39~84㎡ 총 7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조합원 물량과 임대를 제외한 44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59㎡A 213가구 △59㎡B 27가구 △74㎡A 111가구 △74㎡B 73가구 △84㎡ 25가구 등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된다.
청약은 다음 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일, 정당 계약은 26~28일 3일간 진행된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을 낮췄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이 단지에서 약 500m 떨어져 걸어갈 수 있다. 제물포역은 서울행 급행열차 정차역이다. 역을 이용하면 서울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통하는 수인분당선 숭의역이 단지에서 가깝고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멀지 않다. 단지 북쪽 경인로, 남쪽 인천대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도 수월하다. 도화나들목(IC)·문학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도로 접근도 용이하다.
용정초,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여러 초·중·고교가 단지와 가깝다.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로 약 8분 거리다. 인하대, 인천대, 청운대, 재능대 등 대학도 가깝다.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인천점, 엘리웨이 인천 등의 대형 상업시설과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이 차량으로 약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제물포시장, 용현시장도 가깝다.
단지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2694㎡ 면적의 수봉공원이 있다. 수봉산과 인공폭포, 산책로, 놀이기구, 물놀이장, 문화공원 등이 있는 대형공원이다. 이밖에 주인공원,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도 가깝다.
단지는 59·74·84㎡ 중소형 면적 위주로 일반분양한다.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원활하게 설계했다. 재개발 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넓은 동 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왕벚나무길, 이팝나무길 등 산책로가 조성된다. 중앙광장, 어린이집,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라운지 카페,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된다.
김소현 기자 alph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기업 회장이 얼마나 급했으면"…최태원, 이코노미석 탄 이유
- "그랜저도 제쳤다"…새 얼굴로 돌아와 인기 폭발한 '아빠차'
- 72조 쏟았는데…"트럼프 당선될라" 떨고 있는 한국 기업들
- "카카오, 얼마 만에 5만원이냐"…환호 질렀지만 '손절'
- 종로 포차 석화 7개에 2만원…"난생 처음보는 가격"
- "전두환 된 황정민, 이렇게까지 했다" 감독이 밝힌 '서울의 봄' [인터뷰+]
- 황의조 "형수 결백 믿는다" vs 피해자 "2차 가해 멈춰"
- "슈퍼모델 몸매" 칭찬 후 성추행…제이미 폭스, 강력 부인
- 김다현, 본인 및 父 김봉곤 관련 악성 루머 유포자 '고소'
-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하다가…'오징어게임' 소송전,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