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실천행동, 26일 온라인 토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민모임 '민주주의실천행동'은 오는 26일 오후 2시 '새로운 정치로 만나자' 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새로운 정당·정치를 위한 열린 플랫폼'을 기치로 줌과 유튜브(채널 '모색과 대안') 등으로 진행된다.
양극단의 폭력적 팬덤 정치에 지친 시민들을 포용할 수 있는 '열린 온라인 민주주의'와 '넥스트 데모크라시' 구상을 함께 나눈다는 취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시민모임 ‘민주주의실천행동’은 오는 26일 오후 2시 ‘새로운 정치로 만나자’ 토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새로운 정당·정치를 위한 열린 플랫폼’을 기치로 줌과 유튜브(채널 ‘모색과 대안’) 등으로 진행된다.
‘민주주의실천행동’은 단순히 ‘윤석열 나쁘다’, ‘이재명 나쁘다’ 수준의 논의를 벗어나 ‘진짜 민주주의 회복’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양극단의 폭력적 팬덤 정치에 지친 시민들을 포용할 수 있는 ‘열린 온라인 민주주의’와 ‘넥스트 데모크라시’ 구상을 함께 나눈다는 취지다.
동시에 ‘새로운 정당·정치를 위한 열린 플랫폼 발기인 모집’ 구상 등도 공유한다.
토론회에서는 민주당이 진짜 민주적인지, 이재명 리더십이 올바른지, 국민의힘이 진짜 기회의 정당인지, 윤석열 리더십이 옳은지 등 시민 300여명의 평가를 종합해 발표한다. 특정 패널이 나와 말하는 게 아닌 시민들이 2분 스피치씩 하는 행사로 구성한다.
김유성 (kys4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년에 '최저 2.2%' 금리, '분양가 80%' 파격 대출
- 남현희 펜싱클럽 인근 펜싱클럽도 회원 ‘뚝’...“첫 사업인데 좌절”
- “도와주세요!” 외침에 책상 뛰어넘어 달린 간호사 [영상]
- 15t 덤프트럭이 다리에 ‘쾅’...적재함 세우고 달리다 사고 [영상]
- 똑같은 일 시키면서…비정규직은 점심값도 안 주는 은행·증권사들
- 안희정은 이렇게 몰락했다…수행비서의 반성문이자 증언
- "황의조, 지인들과 영상 공유했다"는데 "형수 믿는다?"
- 진시황 무덤을 발굴하지 않는 이유는…中 고대 수도 시안 [여행]
- 임신중절 종용당한 20대…변기물에 방치된 아기는 숨졌다 [그해 오늘]
- 이영애 "초등학생 딸, 내 외모 지적…학부모 50명 집에 초대한 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