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작권위원회, 28일 K-콘텐츠 지식재산 세미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오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콘텐츠 IP 마켓 2023'에서 'K-콘텐츠 지식재산(I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권 확보 전략'을 주제로 특허법인 우인의 최성우 대표변리사가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저작권 등 IP 확보 방안과 각 권리를 취득할 때 유의 사항을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오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콘텐츠 IP 마켓 2023’에서 'K-콘텐츠 지식재산(I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권 확보 전략’을 주제로 특허법인 우인의 최성우 대표변리사가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저작권 등 IP 확보 방안과 각 권리를 취득할 때 유의 사항을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사전 접수한 박람회 참가사 14개 기업을 대상으로는 지식재산 권리화 전략 컨설팅도 제공된다. 컨설팅에서는 각 기업의 지식재산권 현황 분석, 콘텐츠 지식재산 권리화 방안, 활용 전략 수립 등이 진행할 예정이다.
최병구 한국저작권위원회 위원장은 “국내 콘텐츠 기업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해외에서 지식재산권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중소 콘텐츠 기업들이 해외에서의 IP 확보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군, 25일 쿠르스크서 우크라와 교전…1명만 생존, 다수 사망”(종합)
- 안영미, '젖년이' '씨X' 논란 후 '얼굴 달랑' 사진 올려…"심정 빗댄 것?"
-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생이별 아들 만날까…"양육권 분쟁 중"
- 유준상 "뮤지컬 도중 칼 맞아…11바늘 꿰매"
- 부산 지하철 100kg 멧돼지 출몰…당시 상황 보니(영상)
- '4년만 이혼' 김민재, 재산분할만 80억?…"양육비 월 1000만원 넘을듯"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김정민 "남친 수감 후 임신 알아…알콜 중독에 우울증"
- 66세 주병진, 200평 펜트하우스 공개 "가족 필요해"
- 배우 조윤희 "딸이 원하면 이동건에게 100% 보내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