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프로필 사진 10장 '뚝딱'…카카오톡, 새 기능 내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인공지능(AI) 프로필 사진 생성이 가능해졌다.
카카오의 AI 부문 자회사인 카카오브레인이 990원에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인 '칼로 AI 프로필'을 개설했다고 24일 발표했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정기적인 테마 업데이트와 성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용료 990원…테마 9종 지원
카카오브레인 "달마다 테마 업데이트"
카카오톡으로 인공지능(AI) 프로필 사진 생성이 가능해졌다. 카카오의 AI 부문 자회사인 카카오브레인이 990원에 AI 프로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인 ‘칼로 AI 프로필’을 개설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이 채널을 추가하고 가입 절차를 거친 뒤 1~10장의 정면 얼굴 사진을 올리면 된다. 이용료 990원을 결제하면 5분 안에 AI가 만든 프로필 이미지 10장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사진 테마도 설정할 수 있다. 9시 뉴스 앵커, 크리스마스 파티, 왕자·공주님, 연예인 분위기의 금발 헤어스타일 등 테마 9종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신규 테마를 달마다 추가할 계획이다. 현재는 여성, 남자아이, 여자아이 등을 대상으로만 테마를 지원하고 있지만 남성 테마도 곧 넣을 예정이다.
좋은 품질의 이미지를 얻기 위해선 머리와 얼굴 전체가 보이는 사진, 얼굴 주변에 손, 안경, 모자, 장신구 등이 없는 사진, 한 사람의 얼굴이 선명하게 담긴 사진 등을 사용하라는 게 카카오브레인의 설명이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정기적인 테마 업데이트와 성능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AI 프로필 이미지 생성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랜저도 제쳤다"…새 얼굴로 돌아와 인기 폭발한 '아빠차'
- 72조 쏟았는데…"트럼프 당선될라" 떨고 있는 한국 기업들
- "카카오, 얼마 만에 5만원이냐"…환호 질렀지만 '손절'
- 종로 포차 석화 7개에 2만원…"난생 처음보는 가격"
- "아버지 사지마비·의식불명인데…가해자가 사망했습니다" [아차車]
- "전두환 된 황정민, 이렇게까지 했다" 감독이 밝힌 '서울의 봄' [인터뷰+]
- 황의조 "형수 결백 믿는다" vs 피해자 "2차 가해 멈춰"
- "슈퍼모델 몸매" 칭찬 후 성추행…제이미 폭스, 강력 부인
- 김다현, 본인 및 父 김봉곤 관련 악성 루머 유포자 '고소'
- '명동 한복판' 2300억 호텔 경매로…역대 감정가 4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