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로직스, 2026년부터 르노코리아 SUV에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워로직스는 로노코리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배터리팩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차기 중형 SUV에 파워로직스의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탑재할 예정이다.
파워로직스가 르노코리아에 공급하는 배터리팩에는 화재 발생시 인접 셀로 확산을 방지하고, 열 폭주 전이 상태 추정 알고리즘이 반영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이 적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워로직스는 로노코리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배터리팩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차기 중형 SUV에 파워로직스의 하이브리드 배터리팩을 탑재할 예정이다. 적용 시점은 오는 2026년부터다.
수주 물량은 연간 7만~8만대 수준으로 연간 매출액은 약 700억~800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파워로직스가 르노코리아에 공급하는 배터리팩에는 화재 발생시 인접 셀로 확산을 방지하고, 열 폭주 전이 상태 추정 알고리즘이 반영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이 적용된다.
파워로직스는 기존 카메라 모듈에서 이차전지 분야로 사업 범위를 확장, 고상버스와 전기이륜차용 배터리팩, 고안정성 선박용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을 생산한다. 올해 배터리팩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증가가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는 “자동차용 배터리팩으로 사업을 확대해 올해는 배터리팩 사업이 본격화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길 기자 eagle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행정망 복구했지만 툭하면 잔고장…"HW 문제" 정부 주장 무색
- LG 구광모, 세대 교체 인사...부품계열 새 판 짰다
- LG디스플레이 신임 CEO 정철동…'애플·공정 전문가 구원투수로'
-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일시정지”…휴전 직전 공습 격화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리얼리티쇼 참가자 소송 “촬영 중 신경손상·저체온증”
- [인터뷰] 이승민 마크헬츠 대표 “韓 유전자치료제 시장 도래...글로벌 밸류체인 시스템 만든다
- [ESG 스타트-UP in 성수⑬] 스니커즈
- [ESG 스타트-UP in 성수⑫] 트립소다
- 물고기와 산책을?… 목줄 채워 산책한 中 여성
- [제1회 인공지능 신뢰성·품질 대상]최양희 한림대 총장 “AI 신뢰성·경쟁력 확보 기대”